2007/08/31 01:02

서안 피라미드라는 낚시글에 대하여 유사역사학 비판

★ 이 글은 짱공유(www.jjang0u.com)의 미스테리 게시판에서 벌어진 논쟁 과정에서 작성한 것입니다. 논쟁의 대상이 되는 글을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 이 글은 초록불님의 블로그에 있는 글 피라미드의 비밀을 많은 부분에서 참고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원본을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1) 서안 피라미드 라는 글(이하 ‘피라미드’)은?


서안에 있는 전한 시기의 무덤들을 가리켜 주인이 밝혀지지 않은 피라미드라 주장하며, 중국이 이를 은폐하고 있다는 망상을 퍼트림으로써 은연중에 소위 피라미드가 고조선이나 환국의 유물이라는 결론을 유도하고 있는 완벽한 낚시글입니다. 이것이 어째서 낚시냐구요?


이것이 낚시인 이유는, 해당 글이 이미 오래 전에 지금과는 전혀 다른 양상과 방향으로 처음 출현한 이후, 각종 반박과 증빙에 치이며 조금씩 방향을 수정한 끝에 그나마 가장 진실에 근접한 현재의 형태로 바뀌어왔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래봤자 대부분이 거짓이나 억측이지만, 최초로 등장했을 때보다는 나아졌죠.)


이 글이 처음 등장하게 되는 토대는, ‘어느 독일 학자’라고 불리는 남자 Hartwig Hausdorf가 쓴 <하얀 피라미드(Die Weisse Pyramide)>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는 번역,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고로 저도 이 책을 직접 보지는 못했죠.


하지만 이 책을 직접 살펴본 초록불님께서 그 내용을 충분히 납득이 가도록 밝혀주셨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저자는 서안의 왕릉을 찍은 사진을 두고 외계인이 남겨놓은 피라미드라 주장하며 전 세계의 각종 피라미드 유적들은 오리온자리를 본 따 만든 것들이라 합니다.


정말 저 책에 그렇게 쓰여 있느냐구요? 저도 알 수는 없죠. 그래서 저자의 이름으로 Amazon에서 검색해보았습니다. 5권의 책이 나왔죠. 독일어 제목인지라 해석은 난감합니다만, 첫머리에 검색된 책의 제목은 저를 뒤집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아마존 검색 결과  <= 클릭 

The Chinese Roswell : Ufo Encounters in the Far East from Ancient Times to the Present


이런 책을 저술하는 학자(?)가 지은 책이고, 그런 책에 나온 사진들입니다. 허허... 물론, 저도 일부 몰지각한 작자들이나 하는, 저자의 행적이나 출신을 토대로 책을 평가하는 우를 범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중국판 로스웰’이라는 책이 ‘하얀 피라미드’와 연관된 책이라는 판단은 결코 억측은 아닌 것 같군요.


아무튼, ‘피라미드’에 항상 등장하는 사진 중 상당수에는 Photo by Hartwig Hausdorf 라고 당당하게 찍혀있습니다. 물론, 저는 사진의 출처만을 가지고 사진의 진위를 농단하는 우를 범하지 않겠습니다. 사진의 출처부터가 웃기지만, 아무튼 그 사진들이 서안 근방에 있는 소위 피라미드를 찍은 것은 사실이겠죠.



저 책에서 나타난 터무니없는 억측과 일부 사기꾼들의 술수가 어우러져 피라미드 형태의 고분은 어느새 환국과 고조선을 증거하는 유적으로 탈바꿈합니다. 하지만 그 초기 주장은 어처구니가 없는 것들이었죠.


1) 러시아 과학자들이 티베트에서 거대한 피라미드 무리를 발견했다

=> 이러한 주장 자체는 초록불님의 글에 나와있다시피 실제로 존재했습니다. 물론, 그래봤자 역시 외계인 운운이나 미지의 문명 이야기지 환국 유적이라고 하지는 않았죠. 그러나 ‘피라미드’는 그러한 주장을 슬그머니 끌어다가 Hartwig Hausdorf의 책에서 가져온 사진들을 티베트에 있던 것이라고 우기는 실수를 하고 맙니다.

 

2) 몽골에서도 피라미드를 발견했다.

=> 이 역시 초록불님의 글에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김상일이라는 사람이 쓴 책 <인류문명의 기원과 한>에 나오는 몽골 피라미드의 사진은 Hartwig Hausdorf의 책에 나오는 사진이라는 것. 즉, 몽골에는 피라미드 따위 없고, 서안에 있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야 겨우 ‘피라미드’는 서안에 있는 유적만 두고 주장을 구체화해나가기 시작합니다. 그와 함께 사기꾼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등장했으니 바로 ‘구글 어스’!!!


신버젼 ‘피라미드’는 구글 어스를 이용해 소위 피라미드라는 유적을 찾은 뒤, 구글 어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코멘트(Corea Pyramid와 같은 것)를 슬쩍 첨가한 뒤 캡쳐하여 낚시에 이용하기 시작합니다.


저도 사실 궁금해서 직접 구글 어스로 서안을 들여다보았습니다. 그 결과, 어디에도 노란 압정Corea Pyramid라는 표시는 존재하지 않더군요.


아래는 증거사진.

'피라미드'에 나오는 사진 ▲

실제 구글 어스 사진 ▲


참고로, Corea Pyramid라는 것부터 문법에 틀린 것 쯤은 아시겠죠? 코리아를 C로 시작하는 건 넘어가는데 Corean이라고 해야죠. 구글에서 과연 이렇게 문법에도 맞지 않는 표시를 달았을까요? 노란 압정 옆에 보시면 청색 표지와 함께 Chinese Pyramid라고 적혀있는데 말이죠. (구글 어스의 버전 문제인지는 모르나 청색 표지와 코멘트는 제 컴퓨터에서는 나오지 않더군요.)

 

어쨌든, 이 정도에서 ‘피라미드’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낚시에 대한 본격적인 반박을 해드리죠.



(2) 중국과 고구려의 무덤 양식 문제


짱공유에 게재된 ‘피라미드’는 기본적으로, 피라미드와 비슷한 형태의 유적은 중국에서 쓰인 적이 없는 무덤 양식이라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불어 장군총을 비롯한 고구려의 적석총 고분들을 슬쩍 보여줌으로써 피라미드 형태가 고구려의 무덤 양식이라는 결론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서안의 유적이 고구려 혹은 고조선의 것이라고 생각하도록 현혹하고 있죠.


그렇다면, 중국의 무덤 양식에 과연 피라미드와 같은 형태의 무덤이 없었을까요? 물론 아닙니다. ‘중국 고대 고분 개요(<한중고고학연구>, 1994, 번역본, 원본은 王仲殊, 中國古代墓葬槪說, <考古> 第5期. pp 449-458.)에 따르면 이미 전국시대의 여러 무덤에서 이른바 방추형(方錐形), 즉 사각뿔 형태의 봉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안 일대의 무덤들은 이미 전한 시기의 왕릉이라는 것이 증명되어 있죠. 그 양식은 절두방추형(截頭方錐形)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대가리가 잘린 사각뿔 모양, 즉 여러 사진들에 나타나는 모습 그대로군요.


그렇다면 고구려나 고조선의 무덤 양식은 어떠할까요?


일단 첫 번째 문제, 만주의 집안 일대의 고분 가운데 기원전까지 소급 가능한 것들은 모두 고작해야 각 변이 10여m, 높이 3~4m라는 점입니다. 즉, (초기)고구려 혹은 고조선의 것이라고 추측 가능한 고분들은 소규모의 적석총이라는 것이죠. 대규모의 적석총(피라미드 비스무레하게 보일 수 있는 것)은 3세기 무렵에나 나타납니다. 물론, 그래봤자 가장 거대하다는 장군총이나 태왕릉도 높이 13~4m, 각변 30~60여m에 불과(?)합니다. 일단 서안의 무덤과 비교조차 불가능하죠.(한무제의 무릉(茂陵)이 높이 46m, 각변 260m)


또한, 이러한 적석총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기술적으로 안정되고 규모가 커져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즉, 무덤 양식의 발전 양상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두 번째 문제,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아직까지 고조선의 왕릉이나 무덤 양식이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만주 일대의 기원전 무덤들을 모두 고조선의 것으로 볼 수 있는 근거가 전혀 없으며, 하다못해 서안 무덤 수준의 거대한 고분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고조선의 무덤 양식조차 밝혀지지 않았는데 서안의 방추형 고분들을 고조선이나 환국의 유적이라 주장할 수 있는 근거가 대체 무엇일까요? 물론, 제가 상대하고 있는 글은 ‘자기 입으로 직접 서안의 고분은 고조선의 무덤’이라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글의 논리 전개는 명백하게 서안의 고분을 고조선이나 환국의 유적이라고 판단하도록 유도하고 있죠. 사기꾼의 전형적인 수법입니다.


(2) 돌로 쌓은 피라미드와 흙으로 쌓은 서한 왕릉


전한의 왕릉임이 이미 밝혀져 있는 서안의 방추형 무덤은 기본적으로 토축(土畜)입니다. 글쓴이의 말대로 흙으로 쌓은 무덤이죠. ‘피라미드’는 무덤이 원래부터 흙무덤이라는 사실을 배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주장은 흙무덤은 수천년 동안 방추형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사진은 풍납토성의 모습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풍납토성 일대는 오래 전부터 거주구역이 형성되어 있던 곳이죠. 발굴조사가 이루어지기 전에는 풍납토성의 성벽 위에 집을 짓고 사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풍납토성의 성벽은 그 이름 그대로 흙을 다져서 건축되었습니다. 아무리 작게 잡아도 1,500년 이상 된 흙 성벽 위에 현대식 건물을 짓고 살았다는 말이죠. 물론 무너지지 않았기에 사람이 살았겠죠?


잠실 인근은 홍수가 잦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비바람은 물론이고, 홍수에 시달리고 사람들에 시달리면서도 풍납토성은 살아남았습니다. 물론 완벽한 상태로 남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이토록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멀쩡히 버텨냈던 거죠.


또한, ‘피라미드’에 나타난 사진들 어디에도 석축의 흔적은 없습니다. 오직 석축의 증거로 내미는 것은 방추형의 모양과 계단층의 흔적뿐이죠. 그러나 위의 풍납토성 사진을 보아도 알 수 있겠지만, 토축에서도 계단층 모양은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사실 돌로 된 피라미드를 흙으로 덮어 은폐하려 했다면, 완전히 뒤덮어서 둥근 언덕을 만들어버리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아니, 나을 뿐 아니라 더 쉽죠. 뭐하러 방추형과 계단층의 모양이 그대로 남도록 흙을 덮을까요? 아래 그림을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어떤 것이 더 쉬울까요? 그리고 어떤 것이 더 은폐하기 좋을까요?

 


무엇보다, 이 ‘피라미드’가 구글 어스까지 동원해서 보여준 파괴된 무덤의 흔적이야말로 이 무덤이 흙으로 지어졌다는 것을 증명하는 최상의 자료입니다. 직접 보시죠. 과연 이것이 돌로 지어진 건축물이 파괴된 잔해라고 생각되십니까?

 

 

 

(3) 중국의 은폐?


‘피라미드’는 갖가지 방법으로 이 서한의 피라미드를 중국측에서 은폐하고 있다는 주장을 늘어놓습니다. 그것을 하나씩 정리해보면 이렇죠.


1) 독일 학계에서 관심을 보이지만 중국이 허락하지 않음 & 접근 금지


2) 나무를 심어놓고 산이라고 우기고 있음 & 파괴 목적


1번 문제, 독일 학계에서 과연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 엄밀하게 말해, 독일 ‘학계’라고 표현하고 있지만, 위에서 이미 말했듯이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 독일 학자(?)는 Hartwig Hausdorf가 유일합니다. 이미 발굴 조사 끝에 무덤의 주인이나 소속 국가가 밝혀졌고, 그것을 전시하는 박물관까지 있는 마당에 타국 학계에서 발굴하겠다고 나서는 것부터가 넌센스죠. 독일 ‘학계’ 수준의 관심이 주어지려면 전혀 발굴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해당 국가가 발굴할만한 능력이 없다거나 할 경우에나 겨우 나타날 법한 일이죠. 그러나 이미 박물관까지 있는 유적을 한 나라의 ‘학계’가 발굴하겠다고 나섰다구요? 지나가던 개도 웃을 일입니다.


Hartwig Hausdorf, 바로 이 사람만이 이미 발굴된 무덤을 외계인의 흔적이라 주장하고 있을 뿐입니다. 하다못해 Hartwig Hausdorf가 이 무덤이 어떤 특정한 문명의 유적이라 생각하고 발굴을 요구하고 있다면 차라리 이해하겠습니다. 그런데 외계인의 흔적이라 주장하며 발굴을 요구(사실 요구하고 있는지는 모릅니다만...)하고 있는 형편이죠. 이런 외계인 추종자의 주장이 어느새 ‘독일 학계’로 뻥튀기 된 것입니다.


물론, 접근 금지라는 것도 거짓말입니다. 그것은 2번 문제와 함께 살펴보죠.


2번 문제, 나무를 심은 것은 많은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사실입니다. 그러나 과연 산이라고 우기고 있다는 것은 사실일까요?


이미 위의 흙무덤 관련 내용에서 그림을 통해 보셨을 겁니다. 산이라고 우길 생각이었다면, 방추형이나 계단층을 무시하고 완전히 덮어버리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며, 당연히 더 쉬운 방법입니다. 하다못해, 다 덮어버릴 수 있는 능력이 안된다고 말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저 거대한 중국이 그런 능력이 없다는 것도 말이 안될 뿐더러, 피라미드 모양에 계단층까지 남도록 흙을 덮는 것이 더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것임은 자명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국은 산이라고 우기고 있지도 않습니다. 많은 피라미드가 그 주인이 밝혀져 있으며, 발굴된 박물관도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관광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보시죠.

 

한중우호협회


 

한무대제유철능묘  => 중국 사이트이다보니 뜨는데 오래 걸립니다.


 

 

(4) 집안의 고분에 대한 내용


중국이 집안 일대의 고구려 고분들에 대해서 취하고 있는 행태들에는 저 역시 분노하고 있습니다. 고분들을 수몰시키고, 유적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는 등 분통이 터질 노릇이지요. 또한 그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행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피라미드’가 주장하는 것은 그런 것과는 별개로 생각해야 할 문제입니다. 이 글은 상당부분의 내용들이 오류와 거짓으로 가득차 있으며, 어긋난 민족주의에 호소하여 삐뚤어진 적개심과 거짓된 정보를 주장하고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중국에서 수몰시킨 (고구려의 것으로 추정되는) 고분들에 대한 내용부터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독일에서 고구려 고분에 대한 발굴을 주장한 예는 없습니다. 수몰된 고분이 발견된 것부터가 댐의 물을 빼는 과정에서 나타난 것인데 그 이전부터 독일 학계가 발굴을 주장했다구요? 전형적인 음모론일 뿐입니다.


장군총과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비교하는 것은, 그저 호기심의 차원에서 즐기고 갈 수 있는 문제겠지요. 하지만, 그 아래에 나타나는 서안의 무덤과 비교하는 것은 어떨까요?


 

일단, 앞서서 보여준 서한 무덤 사진에 한번도 나타난 적이 없는 사진을 가지고 서안의 피라미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사진이 정말 서안의 무덤인지조차 의심스럽습니다. 하지만 그 사진이 진실이라고 해도 문제는 마찬가지입니다.


장군총과 괴 사진의 경사면에 나타나는 곡선 처리가 비슷하다는군요. 그러나 그 이전에 제시되었던 어떠한 서안의 무덤들도 곡선으로 된 경사면을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계단층의 끝머리를 이어보아도 곧은 직선이 보일 뿐이죠. 방추형 고분이라는 말부터가 이미 사각뿔, 곧게 뻗은 경사면을 의미합니다. 고작 한두기의 무덤(괴 사진 뒤에 보이는 고분까지 포함한다면)을 가지고 장군총과의 유사성을 증명하려 하는 것은 얼마나 우스운가요.


그리고 마지막 낚시,


마야의 피라미드를 소개하면서 은근슬쩍 한마디 하는군요. ‘우리처럼 마늘을 잘 먹는 마야’ 저는 마야에서 마늘을 잘 먹었다는 말 처음 들었습니다. 당연히 이것 역시 거짓입니다.


마늘의 전파 과정  <= 클릭


이런 낚시를 하는 목적은 뭘까요? 당연히 마야 문명까지 ‘우리 민족꺼!!’라고 주장하기 위해서겠죠. 이토록 삐뚤어진 민족주의를 보셨습니까? 중국의 동북공정과 다를 바 없는 행위에 기대어 자위하는 거짓된 논리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올립니다.


‘미스테리’라는 것은 참으로 매력적입니다. 역사, 과학, 귀신 등등 많은 미스테리가 있겠죠. 그러한 미스테리를 믿고 믿지 않는 것은 결국 개인에게 달린 문제입니다. 그러나 일부 미스테리들은, 불가사의를 가장한 사기극입니다. 특히 역사와 관련된 것들은 그런 것이 많죠. 소위 환빠라 불리는 자들이 그러한 사기극을 벌입니다.


이 게시판에 올라오는 많은 글들도 누군가 노력하고 찾아보면 사기극이라는 증거를 찾아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저는 역사와 관련된 사기극을 막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미스테리에 대한 글을 읽고,


‘와 신기하다. 진실이 뭘까?’


라고 생각하는 것은 관계 없습니다. 그러나 미스테리를 가장한 사기극은 그러한 궁금증 유발에서 넘어서 궁금증을 조금씩 자극하면서 의도한 결말로 유도하죠. 제가 열심히 반박한 이 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글은 고도의 사기술을 쓰고 있습니다.


먼저 서안에 피라미드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중국의 무덤 양식이 아니라고 주장한 뒤,


중국이 은폐, 파괴하고 있다고 말함으로써 은밀한 분위기를 유도합니다.


그와 동시에 이곳 저곳에서 조금씩 고조선, 환국, 고구려 등을 흘림으로써


서안의 피라미드가 우리나라의 유적이라고 판단하게끔 합니다.


그 후 전 세계의 피라미드를 보여주면서 그것들 또한 우리나라의 유적이라고 생각하게 만들죠.



완벽하게 의도된 사기극입니다.


약간의 귀찮음을 감내한다면 이렇게 쉽게 반박되고 거짓임이 드러나는 형편없는 사기극입니다.


이러한 사기극에 현혹되기 이전에 조금만 생각해보세요. 조금만 찾아보세요.

 

우리 역사는 이렇게 사기를 치지 않아도 충분히 위대하고 아름답습니다.

 

우리 역사는 이렇게 미스테리가 난무할만큼 왜곡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 이대로의 우리 역사를 사랑해 주세요.

 

진실 그대로의 우리 역사를 사랑해 주세요.





덧글

  • 야스페르츠 2011/06/14 19:20 #

    http://www.shou-cang.com/news/article.php?id=5121

    무릉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찍은 것도 있다. 이 사람도 공안이냐?
  • 다좋아 2011/06/14 19:21 # 삭제

    니들 이해력 참 낮다.

    잘 설명해줬다고 생각했는데 이해를 못하네.

    일단, 중국이 동북 공정한다는 건 알고 있지? 그것도 모른다면 얘기할 가치도 없고.

    그 과정에서 고구려사가 한국사라고 주장한 교수들이 어떻게 됐는지 알고나 있냐?

    교수직 박탈됐어.

    상대는 그런 국가야... 그래서 정말 확실한 내용이 아니면 믿기 힘들다는 거고..

    근데 니들이 가져온 사진은 찍힌 사람들이 대부분 뒤돌아 서있고... 정면 본 사람도

    누군지 모르게 찍었지...


    물론 사진찍기 좋아하는 사람중에 저런 사진을 찍는 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어.

    주변에 놀고 있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으려고...(좀 어색하게 보인다만.)

    문제는 대부분 사람은 자기를 주인공으로 놓고 찍는 다는 거야.

    두 유 언더스텐드?

    시안 피라미드를 앞두고 1인칭 사진이 없다는 건 정말 부자연스럽다고 본거고.

    봐라... 그런 상황에서 3인칭 사진이 극소수로 돌아다니고 그것도 얼굴 확인되는 건 하나도 없으면 그건 마치 관광지 인 것처럼 보이려는 수작으로도 볼수 있지 않겠냐


    솔직히.. 아무리 중국이라고 해도.. 그정도까지로는 나도 안 봐...


    그러나... 동북공정 같은 개사기짓을 하는 중국이다 보니....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건 잘못됐다고 보지 않아.


    위에 어떤 놈, 니 나보고 나부터 제한 구역인 것을 증명해보라고 했지?

    진짜 수준 딸린다.

    나는 저 지역이 제한 구역이다라고 말한 적 없어.

    정말로 오픈 구역인지 의심간다고 말한거지.

    근데 방장이 공개 지역이라잖아.

    그래서 정말 공개 지역인지 정중히 부탁한거야


    이정도도 구분 못하냐?

    진짜... 쓰레기들이랑 말 섞은 것 같아서 기분 상한다.


    좀 적당히 워리어 짓해라.. 매사 그렇게 전투적이니? ㅉㅉㅉㅉㅉ






  • 피라미드 다좆까 2011/06/14 19:21 # 삭제

    너가 눈병신이라는 건 이제 알겠어..

    나는 눈병신도 싫지만 증거를 코앞에 들이대 줘도 무조건 무시하는 애들이 싫다고 햇단다...

    그리고 "제야 사학"이란 건 또 뭐니?
    보신각에서 제야의 종 치는 사학자들이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야스페르츠 2011/06/14 19:22 #

    http://inoues.net/china/xiana.html

    무릉에 관광가신 일본인 할아버지시다. 이 사람은 식민사학자겠지? 쯧쯧
  • 야스페르츠 2011/06/14 19:25 #

    http://4travel.jp/overseas/area/asia/china/xian/travelogue/10222704/?cid=goo_oem

    1달 동안 중국을 돌아다닌 일본인 여행자다. 이 사람도 식민사학자냐?
  • 야스페르츠 2011/06/14 19:28 #

    덧붙여, 우리나라 사람들이나 유적지 가서 자기 나오게 찍지. 나만 해도 유적지에서 유적 사진 찍기 바쁘지 내 사진 안찍는다. 그게 유적지를 바로 보는 사람들이다. 외국인들치고 관광지에서 자기 사진 찍기 바쁜 사람 별로 못봤다. 게다가 찍어봤자 구도도 안나오는데서 참 잘도 찍었겠네.
  • 야스페르츠 2011/06/14 19:29 #

    http://4travel.jp/overseas/area/asia/china/xian/travelogue/10072917/

    일본이 노부부신 거 같구만. 이 사람도 식민사학자냐?

    더 찾아줘?
  • 야스페르츠 2011/06/14 19:32 #

    http://www.tonbonome.net/index.php?page=comic_015_012

    무릉 바로 밑에서 설명 중인 니시타니(西谷) 교수란다. 어이구 식민사학자 납셨네.
  • 다좋아 2011/06/14 19:35 # 삭제

    축하한다. 드디어 제대로 된 사진 구했구나.

    이로써 저 구역이 제한 구역이 아니라는 건 알았어.

    일본인 사진 봤다... 니들 말대로 저 구역은 제한 구역이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

    좀 진작에 제대로 된 관광객 사진을 가지고 오지 그랬냐..

    근데.. 니들 버릇없다는 건 스스로 인정하고 살렴..


    좀 삐딱하게 보지 말아라..

    니들처럼 행동하다가는 나처럼 이성적인 사람이 아닐경우.. 너희들하고 싸우다가 환빠되겠다..

    두유 언더스텐드? ㅉㅉㅉㅉㅉ

  • 피라미드좆까시지? 2011/06/14 19:36 # 삭제

    푸하하하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야스페르츠 2011/06/14 19:38 #

    쯧쯧. 너 같이 버릇 없는 놈이 멀쩡한 사람 속 긁어서 될 일도 망치는거다 불쌍한 양반.
  • 피라미드좆까시지? 2011/06/14 19:38 # 삭제

    지가 병신이라서 여태껏 못 찾아본 주제에...

    이제 와서 뻘줌하고 할 말 없으니까 한다는 소리가 뭐?

    뭐가 어쩌구 저째?

    푸훕.
  • 다좋아 2011/06/14 19:43 # 삭제

    니들 진짜 매사 전투적이다...

    애효.. 한심한 인간.
  • 무너진 피라미드 2011/06/14 19:43 # 삭제

    야스페르츠//

    그런데 니시타니 교순가 나오는 마지막 사진...

    제목이「長安・洛陽から山東半島~帯方郡へ」に参加して
    번역하면 "<장안, 낙양에서 산동반도~대방군>으로>에 참가하여"로군요.

    오잉?
    그럼 장안(서안)에서 북한 황해도까지 왔단 말인가?
  • 다좋아 2011/06/14 19:52 # 삭제

    무너진 피라미드님... 이건 또 무슨 소리인가요?

    왜 장안 지역을 탐사하는데 북한까지 훑어 보죠?

    저는 일본어를 들을 줄은 압니다만.... 한자는 약해서요.. 실례되지 않는다면..

    해석좀 해주세요... 간단히 내용만이라도.
  • 무너진 피라미드 2011/06/14 19:55 # 삭제

    ㄲㄲㄲㄲ

    아이디가 다르니까 다른 사람으로 착각한 모양인데,

    나 네 글 바로 위에 피라미드 좆까시지? 랑 같은 사람이야. ㅋㅋ
  • 다좋아 2011/06/14 20:03 # 삭제

    아 무식한 너냐?

    뭐.. 그 교수의 블로그는 별거 없더구나... 번역기 돌려봤다..

    참고로 대방군이란 한국의 황해도 지역을 뜻하는 옛말이기도 하지만..

    산둥반도를 뜻하는 옛말이기도 하다고 네이버 백과에 나와있네...

    이거 나참, 우리나라 역사는 참으로 요상하지...

    아마도 일본인이 대방군이라고 쓴거는 북한 황해도를 뜻하는건 아닌것 같단다..

    이상 끝.. 니들이랑 관심끊을련다.


    다른 애들이랑 키보드 워리어짓해라.

  • 무너진 피라미드 2011/06/14 20:23 # 삭제

    ㅉㅉㅉㅉㅉ
    저 짧은 문장도 번역기 돌려봐야 뜻을 아는 병신이 대체 누굴 보고 무식하다는 건지 모르겠네. 푸훕!

    그리고 말야, 네이버 백과에서 찾아보니 대방군이 산동반도의 지명이라는 설명은 안 나오는데? 대체 넌 뭘 본 거니? 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 무너진 피라미드 2011/06/14 20:45 # 삭제

    아, 자세히 보니 위에 이런 문구가 붙어있네요!

    2008年度「魏志」倭人伝の道 第5回(最終回)


    「長安・洛陽から山東半島~帯方郡へ」라는 건 그냥 <삼국지> 위서 동이전에 기술된 중국에서 왜까지 이르는 경로를 표현한 것 같군요. '대방군'이라는 건 사실상 별 의미없는 말이었네요.
  • 무너진 피라미드 2011/06/14 21:08 # 삭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위에 다좋아인지 다좆까인지 무식한 티 팍팍 내는 병신에게 한마디.

    "아마도 일본인이 대방군이라고 쓴거는 북한 황해도를 뜻하는건 아닌것 같단다.."라고?
    푸훗!
    저 사이트 바로 첫 문단에 이렇게 쓰여있는데?


    邪馬台国の卑弥呼の使いが、また漢の皇帝の使いが都・洛陽から山東半島を経て海路、朝鮮半島へ。そして対馬・壱岐を経て倭の国へ。そんな道を辿り、今回は帯方郡比定地の韓国・ソウルまで11日間の旅だ。

     08年9月23日、空路で中国に入り西安(長安)から列車で、まず最大の目的地の洛陽。さらに鄭州から寝台列車で済南を経て山東半島へ。蓬莱、威海から栄成、青島港へ。大型フェリー定期船で黄海を渡り韓国・仁川港へ。朝鮮半島に上陸、ソウルに向かった。通常の観光コースでは味わえぬルートであった。


    어차피 해석은 못할 테지만, 저기에서는 대방군이 한반도 서울에 비정된다고 쓰여 있단다. 그리고 여정에도 엄연히 한국 서울 지역이 포함돼 있네?

    아, 물론 저 글에서 비정한 건 북한 황해도는 아니지. 근데 너는 산동반도라면서? ㅋㅋㅋㅋ

    산동반도는 개뿔. 어줍잖은 지식으로 아는 척 해보려다가 오히려 거짓말한 것만 들통나 버렸네 ㅉㅉㅉㅉ

    불쌍한 영혼이로고. ㄲㄲㄲ
  • 하늘이 2015/01/29 09:52 # 삭제

    저도 다좋아요님과 같은 의견 입니다

    꼼꼼히 읽었습니다

    그렇게 큰 존재감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것도 이상한 일이겠죠 ㅋㅋ
  • 야스페르츠 2007/08/31 01:25 # 답글

    초록불님, 과찬이십니다.
    저는 아직도 환빠식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 같은데요....
    상대의 논리를 직접, 그것도 그들의 증거로 반박하는 것은 토론의 방법 중에서도 최하인 것 같습니다....ㅡㅡ;

    단, 통쾌하다는 점에서는 비할데가 없군요....ㅡ,.ㅡ;;;
  • 엘레시엘 2007/08/31 16:42 # 답글

    환빠들의 낚시 스킬을 보자면, 이 친구들이 이런 쓸데없는데 재능 낭비하지 말고 종교계에 투신했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정말로 사람낚는 어부가 되서 떼돈 벌 수 있을텐데요 -_-;;
  • 야스페르츠 2007/08/31 18:16 # 답글

    엘레시엘님// 그러게 말입니다. 근데 정작 사람낚을라고 만든 증산도는 별 소득이 없나봐요...훗.
  • Shaw 2007/09/01 03:40 # 답글

    재야사학 자체가 학문이 아니라 종교이니, 이미 종교에 투신한 것과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 야스페르츠 2007/09/01 19:19 # 답글

    Shaw님// M선생님을 교조로 모시고들 있죠? ㅋ
  • novapen 2007/09/02 14:42 # 삭제 답글

    이글도 비 이성적이긴 마찬가지인거 같네요~~..혹시 학문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더욱 걱정스럽군요..
    너무 한가지에 치우치는 감정적 학문자세는 버리시길...
  • 야스페르츠 2007/09/02 16:19 # 답글

    novapen// 부끄럽지만, 나도 환빠질을 해본적이 있답니다. 최소한 한가지에 치우치지는 않았죠?
    저도 이성적이지는 않습니다. 개한테 사람대하듯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 구글이 2007/09/21 01:00 # 삭제 답글

    "노란압정"과 "corea pyramid" 는 구글어스에 있는 [위치기록하기-코멘트달기] 기능입니다. -_-;

    "환국 피라미드설"은 어차피 이것저것 끌어모아 공상에 사무친 극우민족주의음모론이긴 한데...

    개한테 사람대하듯 할 필요없다니... 참... 님이 가는 방향도 환빠들과 다름이 없어보이는군요.

    이 글은 사람을 위한 글입니까? 아니면 개들이 봐야할 개들을 위한 글인가요?
  • 주성민 2007/10/26 14:03 # 삭제 답글

    실제 구글어스에서 corea pyramid 검색해서 찾아봤더니 엄청 많이 나오던데... 구글어스에서 제공하는 코멘트 달기를 이용해서 코멘트를 넣은게 아니고...있는 그대로 검색하면 많이 등록이 되어 있던데요...왜 구글어스에서 서안지방의 수많은 피라미드를 corea pyramid로 등록되어 있는것을 그냥 놔두고 있나요... 동해를 East Sea로 코멘트 달기 해 놓으면 좋겠네요....아님 약삭빠른 일본사람들이 Sea of Japan이라고 코멘트를 왜 안 달아 놨을까??...이해가 안감..중국애들은 지네 땅에 있는 유적들에 corea 자가 붙어 있는 구글어스를 왜 그냥 가만히 놔두고 있나요??정말 이해 안감...아
  • 야스페르츠 2007/10/27 13:34 # 답글

    주성민님// 무슨 말씀이신지요? 검색 해보니 구글어스 어디에도 corea pyramid는 나오지 않던데요?? 허위 사실을 유포하지 마시지요.
  • 야스페르츠 2007/10/27 20:13 # 답글

    주성민님// 다시 살펴보니 나오는군요. 그런데,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노란 압정은 개인이 입력한 것이랍니다. 저것은 개인이 입력한 코멘트가 검색되어 나온 것 뿐이죠. 좌측 페이지에 노란 압정이 잔뜩 나온 목록을 한번 살펴보시지요. 'My Places'라는 항목 아래에 있죠??? 심지어, 파란색 동그라미 안에 영문 순서로 나타나는 표지 역시 개인이 표시한 것이지요. 'Placemarkers'라고 써있는 것 보이시나요? 구글어스 커뮤니티에 개인이 공개해놓은 placemarkers라는 말씀.
  • 아하 2008/07/28 23:34 # 삭제 답글

    이것도 낚시냐,,,자신이 졀라 자랑스럽다는 듯 적어놨네??
  • 김태호 2008/08/20 20:12 # 삭제 답글

    음.. 적어도 중국식 무덤은 아니라는거는 조금만 아는분이면 아실건데..
    중국식 무덤은 흙이죠.. 돌무덤은 없죠.
    한나라는 BC 200경에 있던 나라고 존속기간도 200년정도... 말도 안돼죠..
  • Shaw 2008/08/23 12:38 # 답글

    김태호 이 사람은 대체 뭐지. 눈이 있으면 뭐하나.
  • 샤잉 2008/11/21 06:56 # 삭제 답글

    제가 받은 사진에는 파란색표시로 코리아 피라미드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건어떻게 설명하실거죠??.... 노란색 압정같은건 없어요.... 파란색 표시로 코리아 피라미드라고 적혀 있어요
  • 야스페르츠 2008/11/21 09:22 #

    보여주면서 설명해보라 하시지요. 제 짐작인데, 그 사진에 붙어 있는 파란색 표시는 아마도 파란색 말풍선 모양일거요. 그건 placemarks라는 것으로, 개인이 만들어서 붙여 놓은 것이지요. 한마디로 낚시. 믿지 못하시걸랑 직접 구글어스를 켜서 확인해 보시구려.
  • 나이델하르크 2009/02/16 22:07 # 삭제 답글

    제가 찾아보니까 이집트 피라미드보다 더 큰 피라미드도 있던데 왜 이렇게 묻히는걸까요... 게다가 제 주변친구들은 중국 피라미드에 대해서 아예 알지를 못합니다 중국이 홍보한번 안하고 매체에서도 모르고...

    게다가 옛날 외국인이 찍은 흑백사진과 현재를 비교하면 작은피라미드가 무더기로 사라졌는데 중국이 그렇게 문화재 관리를 소홀히 한다는 말이 되는데.....

    참 헷갈려 죽겠소...
  • 흔들의자 2009/06/14 03:10 # 삭제 답글

    잘 읽었습니다. 나침반의 주인이나 찾아주세요. 신라침반 = 라침반, 역사 기록이 필요하신가요? 2백여권의 사서에 기록되어 있네요.
  • 흔들의자 2009/06/14 03:10 # 삭제 답글

    라침반의 재료는 자석이고, 자석은 '자'라는 지방에서 나오는 돌로 만들었죠.
  • 흔들의자 2009/06/14 03:11 # 삭제 답글

    고려의 강역을 찾아주세요. 거란과 전쟁을 벌였는데, 동원된 부대는 낙타부대였군요.
  • 흔들의자 2009/06/14 03:11 # 삭제 답글

    이 사람은 왜 이런 말을 했나요?

    왜구를 막기 위해서는 절강성 입구를 지켜야 한다. - 이순신
  • 흔들의자 2009/06/14 03:12 # 삭제 답글

    신라의 금성에 있는 산은 왜 화산폭발을 했죠? 음력 1월에 술잔을 띄우고 노닐던 곳은 어디인가요?
  • 야스페르츠 2009/06/14 15:21 #

    이뭥미? 쯧쯧.
  • 말코비치 2009/06/16 01:52 # 답글

    "중국의 동북공정과 다를 바 없는 행위에 기대어 자위하는 거짓된 논리입니다."

    - 하긴 만주를 군사력으로 정ㅋ벅ㅋ하자는 넘들도 있는데 -_-... 황당하죠
  • 야스페르츠 2009/06/16 09:53 #

    지금 역밸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만 보아도 황당한 일입니다. ㅡㅡ;
  • 환인 2009/06/28 19:05 # 삭제 답글

    블로그주인은 화교이거나 중국인 이거나 일본인 일듯하네요.
    전세계인들이 모르는 사실 일부학자와 일부 한국인들만 아는 피라미드에 대해서
    숨길필요가 없으면 관관자원으로 활용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듯한데 왜 은폐시킬까요 뭔가 있으니까 그렇죠.. 당신 조상들이 이룩한 훌륭한유산을 방치해야하나요 아니면 재정비해서 관리하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하고 관광화해야하나요 블로그 주인장은 한민족의 피가 없는듯
  • 야스페르츠 2009/06/28 20:37 #

    쯧쯧. 은폐하긴 누가 은폐한다는 거요. 중국 시안에 가서 택시타고 가서 구경하자고 하면 얼마든지 구경할 수 있는데. 심지어 한국에서 저 피라미드에서 나온 유물도 전시한 적이 있다우. 귀하야말로 남의 유적을 두고 조상님이라 하니 중국인의 피를 가졌나보오. 쯧쯧
  • 진실행마.. 2009/08/03 03:51 # 삭제 답글

    이글을 쓴 사람은 그저 '환빠'니 '일빠'니 하면서 그저 한국에 살며서 한민족의 역사에 관심을 갖는 동족을 극우나 민족주의자로 몰아부치며 폄하는데 이골이 난 자에 지나지 않습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중국인들이 어떤 사람들인데 서안의 피라미드를 가만히 놔두겠습니까? 있지도 않은 역사도 꾸며서 화려하게 선전하는 판에 그 호재를 왜 이용하지 않을까요? 야스페르츠를 비롯한 몇몇 사람들은 이것을 이상한 방향으로 호도하며 사기꾼처럼 몰아대고 있는 거지요. 더구나 이들이 하는 주장을 보면 박사학위까지 받은 재야사학자들을 마치 사기꾼으로 멋대로 말하면서 지들의 사관에 반하는 얘기들을 그럴듯이 꾸며 반박하지요. 그러나 어느 하나 올바르게 밝혀진 것도 아니고 증징자료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자신들의 사관만이 정의이고 실제적인 증거들들 갖고 있는양 얘기하지만 그건 교과서 수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저 증명할 자료가 없다는 것으로 이처럼 한민족을 깍아내리고 있는 거지요. 그것도 사기꾼으로 지칭하면서..야스페르츠 역시 초록불이라는 무협지나 게임스토리, 소설가에 지나지 않은 사람의 글에 내용을 정리한 것에 불과한데 대학에서 배운 알량한 역사지식으로 제딴으로 소명의식이라하면서 재야사학자나 환인과 고조선을 들먹이는 사람들에게 맞공격놀이에 재미를 부친 자들입니다.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더구나 이처럼 지들이 바로 실증사학의 첨병들처럼 행동 하네요. 정말 가관입니다.
  • 진실행마.. 2009/08/03 04:09 # 삭제 답글

    다른 글에서 보면 민족의 뿌리를 찾는 것마저 헛된 것처럼 얘기하며 이처럼 사기극으로 몰아대지요. 그러나 무협지,게임스토리,소설가집단에계 있어 무슨 깊은 역사지식이 있어 곳곳에서 시비를 걸며 재야사학을 사기꾼집단으로 몰아대나요? 실증사학이야말로 이병도에서 이어진 식민사관의 사학도들이 아닌가요? 야스페르츠 나 초록불도 그 추종무리들에게 불과한 사람들인데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저 깍아내리는 것이 정의이고 양심적인 사학도들의 모습이라는데 정말 우리나라의 사학계도 문제지만 이렇게 곳곳에 독버섯처럼 자라고 있으니 심각한 문제꺼리입니다. 이들이 세상을 살리는 예수의 제자처럼 행동하니 이들야말로 종교이지요..
  • 야스페르츠 2009/08/04 19:36 #

    유사역사를 하는 자들이 무슨 학자라고. 그들은 학자도 아니고 그냥 기생충일 뿐이외다. (물론 나도 기생충이지만, 적어도 나는 공생관계 수준이지 피를 빨아먹지는 않지요.)
  • 나아~~이론.. 2009/08/06 05:51 # 삭제 답글

    구글어스에 없다뉘? 뭔 풀뜯는 말씀을.. 참내 기가 막히네..
    노란 압정요? ㅡ그거 설정하면 나타나는거랍니다. 재방문 하거나.. 다음에 찾기 쉽게.. 안구에 대-테러 당하고 싶은 모양이눼.. 허 참..
  • 나아~~이론.. 2009/08/06 05:53 # 삭제 답글

    글구 .. 한국 고대사가 얼마나 왜곡되어 있는지.. 를 알려면
    최소한 관련 자료를 몇달동안 틈틈이라도 보고나서 말씀하시는게..
    왜냐면
    최근 점차 자료증거들로 밝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요..네..
  • 말코비치 2009/08/06 12:24 #

    '소설'이 아닌 '자료증거'가 진실로 있다는 것입니까? 오오.. 이거 한국사의 신기원인데 왜 어디서도 언급이 안되는 걸까요? ^^
  • 훗훗 2009/11/02 14:02 # 삭제 답글

    ^^진실은 밝혀지고 있답니다.
    거짓을 자꾸 거짓으로 포장하니..거짓만 나오게 되는 오류를 범하게 되죠^^
    난 주인장이 더 환q같군요^^
  • 야스페르츠 2009/11/02 16:15 #

    어이쿠. 그러셨쎄여?? 쿠투에서 원정 나오셨쎄여??
  • 멀대같은 자들.. 2009/12/02 23:07 # 삭제 답글

    언어도단의 극치로다..ㅉㅉ..게임스토리 작가나 소설가집단에 불과한 사람인 것같은데 왜 동족의 재야사학자를 사기꾼으로 모는 것인지 미쳐도 단단히 미친 것같다..재야사학자가 무슨 이득을 보려고 사기를 친다는 것이고 외국 유학도 다녀오고 대학원까지 나와 박사학위도 받은 분들이 많은데 과연 사기를 친다는 말이 성립이 되는지 의아스럽기만 하다..위의 어느분의 표현대로 멀대같은 실증사학자 송호정 교수가 예수와 같다면 세상을 살리는 예수의 제자처럼 행동하니 정말 목불인견에 가관이다..이러니 일제 36년이 축복이라는 말이 나오고 신채호같은 독립운동가들을 오히려 열등의식의 민족주의자로 몰아대는 것이 아니겠는지..
  • 야스페르츠 2009/12/02 23:18 #

    위키백과에서 뻘짓하는 걸로는 모자랐나보구려. 쯧쯧.
  • 다물 2009/12/20 16:21 # 삭제 답글

    흠... 왜들 재야 학자들은 인정하지 않으려는지... 역사를 연구하는데 있어서 재야가 어디있고 강단이 어디있는걸까요.
    그 자체가 편파된 시선을 가지고 저울질 하는것과 다름이 없다고 봅니다.
    재야학자들이 그렇다고 돈받아 연구하는 것도 아니고... 실제로 강단학자들이 연구비는 다 가져가면서 연구실적은 미미한 정도가 아니라 거의 없다시피 한데요.
  • 야스페르츠 2009/12/20 21:46 #

    자신이 알지 못한다고 해서 그분들께서 실적이 없는 것은 아니지요. 한 해에 쏟아져 나오는 논문이 몇 편인지나 알아보시고 그리 말씀을 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 아놔 2010/02/15 15:58 # 삭제 답글

    블로그 주인장님아 지금 덧글 적은 환빠들은 지능형 안티임 -.-
  • 야스페르츠 2010/02/16 11:56 #

    안티였나요. ㅎㅎ
  • 키릭스 2010/02/15 22:40 # 삭제 답글

    지금 야스페르츠님꼐서 쓴 글에 대해 한 가지만 질문하겠습니다.
    유사역사학자를 재야사학자라고 보시는 경향이 다소 있으신것 같은데...
    제 생각이 맞습니까..? 궁금하네요
  • 야스페르츠 2010/02/16 11:57 #

    유사역사학이라는 개념이 정립되기 전에는 그렇게 보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재야사학자 모두를 유사역사학자라 볼 수는 없겠지만, 워낙에 절대 다수가 그러했기 때문에 말이죠.

    물론 지금은 재야사학과 유사역사학은 분명하게 구분하고 있습니다. 크게 보자면 재야사학의 범주 안에 유사역사학이 포함되는 것이겠지요. 거의 대부분이라는 것이 문제지만.
  • 키릭스 2010/02/16 12:28 # 삭제 답글

    현재 우리나라의 역사는 바로 그것이 문제입니다.
    재야사학자들은 우리가 믿기 힘든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역사를 주장하시는데
    유사역사학은 그것을 심히 부풀려 말하것뿐이구요
    재야사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에도 진실은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광개토대왕릉비에있는 토욕을 순시했다는 구절같은 경우, 등 아직 우리나라의 힘은 중국의 동북공정을 막기 힘듭니다.

    야스페르츠님은 상당한 지식들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 우리나라 역사를 지키시는 공간이 없으시더군요. 저는 그게 아쉽게생각됩니다. 그런 지식을 가지시고도 유사역사학을 비판하신다는것은... 물론 우리나라의 역사를 정립하고 중국에 대항하신다는 것도 일리가 있으시나, 시간이 없으시더라도 동북공정이나 임나일본부설같은 역사왜곡에 대한 반박들을 올리셔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지켜내주시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야스페르츠 2010/02/16 13:07 #

    http://munbba.egloos.com/2500532

    위 글을 읽어보심이 나을 듯 합니다. 제 입장과 가장 흡사한 글입니다. 그리고 저 글과 별개로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자면,

    우리 역사에 대한 것은 저 같은 사이비가 굳이 나서지 않아도 우리네 학자들이 열심히 연구하고 지켜 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오히려 그분들께서 연구에 바빠 무시하고 있는 유사역사학의 폐해를 지적하고 그들과 싸움으로써 우리 역사를 지키는 것이 제 본분이라 생각합니다.

    엄밀하게 말해서 키릭스 님께서 말씀하신 "믿기 힘든 자랑스러운 역사를 주장하는 재야사학자"들이 바로 유사역사학입니다. 다시 한 번 소위 재야사학이 얼마나 유사역사학에 오염되었는지를 여실하게 느끼게 해주시는군요. 저는 이런 것들을 볼 때마다 더더욱 유사역사학에 대한 투쟁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 katt 2010/10/25 19:26 # 삭제 답글

    Oh, great!
    Don't spread out rubbish like these.
    You should be the one who stop this non-sense for good.
    Good work, chings.
  • 야스페르츠 2010/10/26 10:40 #

    不宣
  • 다좋아 2011/06/13 23:19 # 삭제 답글

    서안 피라미드에 대해서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보던 중, 서안 피라미드가 중국꺼다라는 자료가 있어서 보았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90%의 글이 님 혼자 쓴거더군요 --;; 열의가 넘친다고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단, 님의 글을 인정한다고 해도 몇가지 의문점이 드는데요... 저는 중국어를 못해서 님의 링크한게 진짜 관광상품... 사이트인지 의문이 듭니다.

    님이 말씀하시는 환빠의 논리를 처참히 무너트리는게 저 지역이 공개된 지역이라는 건데요.. 저 정도 규모라면 아무리 진시황릉이 대단하다고 해도.. 사람이 지나간 흔적이 있어야 할 겁니다. 게다가 서안 피라미드는 몇년이나 된 이슈이기에 자신이 왔다 갔다는 증거 사진정도는 인터넷에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근데 관광객은 커녕 사람이 있는 사진조차 찾기 힘들군요( 어느 농부정도?)... 정말로 통제지역인지 아니면 님이 말한데로 오픈 지역인지 의문이 듭니다.

    부탁드립니다. 님의 논리를 가장 효과적으로 받쳐주는 건 저 지역에 놀러갔다온 관광객 사진입니다. 올려주세요.

    님 정도의 열의라면 해주실거라고 믿습니다.
  • 다좋아 2011/06/13 23:45 # 삭제 답글

    사람이 있는 사진을 찾았습니다. 구글에서 간신히요.... 전세계인이 쓰는 구글에서도 찾기 정말 힘들더군요. 그런데... 중국의 관광 상품이라고 소개한 사이트구요.. 모두 돌아서서 있습니다.. --;; 그 밖에.. 하나 더 찾았는데... 어느 누가 몰래 들어가서 찍은 사진이라는 덧글이 붙어 있고... 얼굴이 가려져 있더군요 --;;

    정말 님 말처럼 공개 구역인지 의심이 듭니다. 영문으로 저기 자전거 타고 놀러갔다고.. 포스팅한 글이 있는데.. 놀랍게도.. 인터넷에 이미 공개된 사진들만 올라가 있고 자기가 찍은 사진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근데 글은 자기가찍은것처럼 포장....

    좀.. 당황스럽습니다... 누구 말이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제발 빨리.... 관광객 사진 올려주세요. 오케?
  • 야스페르츠 2011/06/14 10:24 #

    검색을 과연 하긴 하신건지 모르겠군요. 댁 덕분에 소중한 시간을 소비해서 포스팅 하나 했으니 참고나 하십시오.

    http://xakyntos.egloos.com/2763896
  • 뭐가좋아 2012/06/08 16:11 # 삭제

    남을 못 믿으시겠으면 직접 찾아가 보셔요.
    다른분들 시간투자하셔서 다좋아님 원하시는 사진 열심히 찾아드려도, 다좋아님은 관광객이 아닌거 같다느니, 그렇게 의심하시니... 직접 가보시는게 가장 현명해 보입니다^^
  • 개성있는 가마우지 2013/05/30 01:27 # 답글

    욕하지 맙시다! 자꾸 욕하는 것 보니까 중국사람으로 생각됩니다. 유치한 관광객, 초딩 논리를 가지고 또 무슨 원한이 맺힌 사람처럼 한국인에게 욕을 해대니 원!! 그것보다 여러분들, 황하문명(BC2000)도 사실은 중국문명(BC2000에 중국인들은 양자강 아래 살았다고 합니다)이 아닌 우리의 배달국의 문명인데 황하문명보다 2000년 정도 앞서 만들어진 피라미드는 더구나 중국의 문명이 될 수 없는 것이지요. 중국의 왜곡된 역사논리에 놀아나지 마세요. 중국은 훗날 우리의 문명과 문화를 먹고 자란 어린애였지요. 그리고 생각해 보세요. 갑자기 거대한 피라미드가 갑자기 나타납니까? 피라미드의 전 단계 문화가 있겠지요! 그 전 단계의 것이 중국에 있습니까? 없어요. 그것은 바로 세계의 시원문명이라는, 한국에 수없이 깔려있는 고인돌입니다! 또한 한국인의 돌 쌓는 버릇을 보아서도 알 수 있지 않습니까! 한국인이 지나간 자리에는 언제나 돌이 쌓여 있고 이어 계속 돌을 올려 쌓고 있지않습니까! 위에서 어느 분이 말씀하셨듯 중국은 없는 것도 만들어서 왜곡하고 남의 것도 제 것으로 빼앗는데 왜 조용히 있는지 이제 아시겠습니까? 제말 눈을 크게 뜨고 인류사를 바라보고 한민족을 바라 보세요! 결론 피리미드문화는 한민족의 문화입니다!
  • 야스페르츠 2013/05/30 20:17 #

    쯧쯧. 그렇게나 눈과 귀를 가리고 살고 싶소? 정말 불쌍타.
  • sa 2013/06/05 22:23 # 삭제 답글

    근데 검색해보면 하나같이 한무제릉만 나옵니다. 피라믿이 엄청나게 많은데.. 그리고 우리나라에 관광상품이 안들어올리가 없을텐데..
  • ㅉㅉ 2014/03/16 17:01 # 삭제 답글

    좆까네.. 병신아 읽을 가치도 없다.
  • 1234 2014/04/28 19:16 # 삭제 답글

    음, 지식이 얕아서 이 글에 관해서 뭐라 더할 말은 없는데, 몇 년 전에 한 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절친한 화교 친구가 한 명 있는데, 이 친구 작은 삼촌이 서안 쪽으로 관광을 다녀와서 이런 말을 해주더랍니다. 긴 이야기는 아니고, 당시 그쪽 관광지를 안내하던 가이드가 이야기를 하길(단체에게 했는지, 개인적으로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 지역 부근을 발굴하다가 한국 쪽 유물(시대나 그런 자세한 이야기는 없었고요)이 무더기로 발견되서 다시 덮은 일이 있다고요. 물론 그 가이드가 한 말이 사실인지는 입증할 방법이 없고 같은 중국인이지만 한국에서 온 동포라서 그런 이야기를 했을지도 모르지만, 다만 중국인 가이드가 그런 이야기를 해줬다는 게 흥미로워서 아직도 기억에 남아 적고 갑니다.
  • 아이고 2014/06/26 17:28 # 삭제 답글

    다른 건 모르겟지만 전 이 시안 피라미드에 대해 환국의 환상을 한 때 가지고 있던 바, 어른이 된 후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근데 진짜 찾아가봐야 그제서야 내가 헛된 망상을 품고 있었다는 것을 알겠더군요,, 그리고 정 저런 자료들을 못믿겟으면 각 대학 사학 교수 박사 등을 직접 찾아가서 여줘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화학교수에게 핵물리학을 물어보는 것과 같은 짓은 하지 마시고요. 한국이란 네트워크에 갖혀서 그렇지 정작 외국사이트 위키 다 찾아보면 님들 믿고 있는 환상 다 허투입니다.
  • 지나가던사람 2014/08/13 12:49 # 삭제 답글

    저도 서안 피라미드 음폐설 보자마자

    "이거 환빠가 만든 자료구만" 싶었어요

  • 아오 병신들 2014/10/01 10:42 # 삭제 답글

    댓글보니 노답들 많네. 좋게 물어봐도 개처럼 달라들어서 물어 뜯으려는 개진상들과 본 글이 옳고 그름을 떠나서 민족주의와 감정에 휘말려서 들이대는 개무식들과. 얄팍한 지식 드러내려고 일본아니면 써먹을때 없는 일본어 가지구 상대방 비하하는 어줍잖은 사람들이나...어휴 댓글보다 토나올라고 하네.
  • 우리는 어디서 왔나 2014/12/20 15:10 # 삭제 답글

    다 필요없고....
    하나만 물어봅시다
    저기 위에서 말하는 피라미드가 있긴 있나본데
    왜 아직까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가 안됐을까요?
    중국은 연변자치구라고 아리랑도 등재하는 판국인데?
    누가 시원하게 답변좀 해주시지요
  • Pyramid 2015/01/06 11:49 # 삭제 답글

    Google Earth 에서
    검색해보세요.
    돌 피라미드는 아니지만, 대형 왕릉은 맞네요.
    汉·长陵
    咸阳延陵
  • 찿아라피라미드 2015/01/07 02:31 # 삭제 답글

    저렇게 팩트를갖다줘도 못먹는새끼때문에 문제가많다
  • 진실은? 2015/01/07 19:06 # 삭제 답글

    이글도 그다지 증거를 충분히 제시하고있지않아서 그쪽에 가보지 않는한 어느쪽이 바른말을 하는지 알수기 없네요
    첫번째로 누구무덤인지 밝혀졌고 박물관까지 있다고하는데 그에대한 정보가 전혀 없습니다. 전형적인 수법?이라고 표현하던가요?
  • 뭘까? 2015/01/07 19:09 # 삭제 답글

    다음으로 계단모양으로 남기는게 더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근거가 뭔가요?? 규모가 커서 그걸 덮는데 더 어려워보이는데?
    그럴싸한말로 구슬리려는것처럼 보이네요 적절한 근거를 말씀해주세요 물론 손장난으로 쌓는수준이면 산모양으로 하는게 쉬워보입니다만.. 이건 산정도의 크기인데.. 왜 그게 더 쉽죠?? 메꿀 흙의 양만해도 차이가 장난이 아닐텐데요?
  • ㅋㅋㅋㅋㅋ 2015/01/09 11:43 # 삭제 답글

    아니 당신들이 원본글을 반박하려고 이런글을 올렸으면 다른사람들이 납득할만한 제대로된 근거를 알려줘야지 자꾸 이거보면알거다 사이트만 툭 던지고 정리되어있지 않은 글을 올리고, 이런식으로 글올리면 누가 이 내용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겠냐고요ㅋㅋㅋㅋ 못찾겠으니까 직접 찾으라고하는 클라스보소;; 글을 쓰려면 사람들이 이해하기쉽게 쓰라고요
  • ㅋㅋㅋㅋㅋ 2015/01/09 11:45 # 삭제 답글

    작은요소들을 비판해서 그게 전체라도 되는듯이 의기양양해하지마시고 전체를 꿰뚫을수있는 비판거리를 찾아오세요;
  • 친구덜 2015/01/09 23:51 # 삭제 답글

    여기서머해요~ 저나버노머예요~
  • 구기자피자 2015/01/11 00:03 # 삭제 답글

    환빠들 글에 선동당하는 사람들이.많더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블로그 링크 달아서 많은분들이 볼수있게.하겠습니다.
  • 銀河天使 2015/01/17 16:06 # 답글

    여하튼 간에 수천년 전의 혈연조상으로 무슨 편가름을 하겠다고 그러는지 한심합니다.
    그보다는 우리 오천년의 문화전통을 일부러 파괴하는 자들의 음모부터 대처해야 하는 것입니다.

    국립묘지의 철저한 한글전용가로쓰기 서명, 어떤 효과가 있을까 http://blog.naver.com/artmodel/50174010077
  • ok 2015/07/24 17:12 # 삭제 답글

    중국의 유산이라면 벌써 중국에서 자랑했어 안에는 동이족의 유골이 들어있지 당신이 아무리 여기다 논리적인척 글을 써봐도 이걸 바꿀방법은 없어 그냥 인정해 나도 좀 놀랐지만 동이족이 상나라까지 건국하고 그때부터 조금씩 한족에게 밀려서 결국 근대에 만주까지 빼앗긴것이 역사의 진실같아 아무리 조작하고 지어내봤자 역사는 바뀌진 않아
  • 아랍왕자 2015/10/02 07:24 # 삭제 답글

    주인장님 글이 백번 맞는거 같은데... ㅋㅋㅋㅋ
  • 머리가 꽉아프다 2015/10/10 16:56 # 삭제 답글

    2015년에도 도대체 하다못해 구글링아니라 네이뇬에만 아님 여행밸에 시안만처도 이거 쭉뜬다..ㅠ.ㅠ 아직도 OK님같은분이 한국사람들도 여행기만해도 수두룩한데 검색한번 안해보고 말을한다는게 안타깝다.
    이정도 대규모 조작할려면 중국의 당시 재정으로 볼때 사활을 걸어야할거다. 게다가 중국 자랑하고 있다.
    아니 맨날 한글로 서안피라미드 일케만 검색해보고 있으니 이상한 미스테리 이야기나 뜨지..ㅠ.ㅠ

    저동네가 유적으로서 가치를 가지고 발굴이란걸 시작해보자하고 꿈찔한게 1956년도다..그전에는 왜 없냐고? 근대사 안배웠나? 국공합작이니 결렬이니 만주사변이니 아주 센세이널하기가 우리 기구한 역사 판치는 시기아닌가. 이제 머좀 해보까 공산당도 역사유물 다뤄본다 우가우가 할시기 던져진게 저 서안외곽의
    무덤군이야 ..그리고 보존을 위해 발굴을 위해 통제와 개방지역이 아직도 나뉜곳은 나뉘어있고..발굴 완료지역은 박물관이나 현장 자체에 개방시키고 있어. 애초에 서안에서 겁나 멀리 떨어진곳도 아니고.

    지금 개방된 한경제의 무덤만해도 지하궁전 규모가 어마어마하다..한무제도 순장된넘들 뼈다구부터 진시황같은 병마용들까지 엄청나고 그걸 몇년에 걸쳐서 발굴한거 같나? 먼 3일만에 다 발굴하다 이건 우리유적이 아니다?

    이사람들아...무덤뿐만아니라 그 주변 일대에 지하에 묻은게 진시황릉만큼은 아니라도 그못지않게 광범위하고 크다고..한무제릉만 약5만명이 순장됬다 그 뼈다가 같다가 묻는게 3일만에 될거 같냐? 무슨 발굴이 짠 이왕릉 한무제릉...지금부터 파보겟습니다. 3일만에 다팠넹..이런 우리께 아니네 다시 묻어...야 위조품들 만들어와 묻어 따란... 마술쇼입니까?

    저무덤이 친절하게 피라미드처럼 문뚫고 들어가면 왕가의 방나오고 방다 통해있고 그런줄 아신거임? 지마누라 무덤까지 있다규..게다가 박물관은 곽거병이 무덤있는곳에 있다...거병이 무덤도 근처에 있거등. 애 무덤도 왕릉만은 못해도 엄청커..꼭대기까지 올라갈수도 있게 아주 공원을 만들어놨다.
    한양릉도 들어가볼수있고..미니 병마용들 깨알지다..

    이런게 한두개가 아니고 서안시를 쭉둘러싸고 있어..몇백개가...이걸 언제 다 위장혀? 하나 발굴하는데 지금 몇십년이 걸렸고 아직도 차례대로 발굴하고 있는와중에...그리고 통제 되는데 분명히 있다..그럼 우리나라는 발굴하고 있는 현장을 관광객이 막 들락거리던가? 오호 통제하는거보니 일본 유물이 발굴되서 그거 없앨라고 그랬나보네..대륙거 옮겨다 놀라고 신라고 백제고 왕릉만들고 중국에서 부장품 얻어와서 묻는다고 고생했것네.

    게다가 당나라 무덤도 인근에 있다..야들은 걍 산파고 만들었어..다 털렸지만...중국의 도굴꾼들 우습게 보지마라 피라미드가 거의 다 털렸슴에도 이나라 저나라 흩어져 있어도 어쨋던 유물을 알듯이..이동네도 수천년의 도굴역사를 가지고 있다...오죽하면 한나라애들처럼 땅파서 지하궁전만들고 그위를 흙산 만들어놔도 털리고..당나라놈들처럼 아예 산을 파고 들어가서 묻어버려도 털리것냐.

    애시당초 도굴꾼님드리가 털수있는건 열심히 털어가셧다고....먼 3일만에 우리의것이 아니라서 덮어..아주 위원회 만들어서 56년부터 지금까지 발굴 잘만 하고 있거만. 관광지화되고 유물 발굴이 어느정도 된것들 추서려서 박물관 만들고 공개하고 외부 관광객들 들가고 한게 몇십년 안됬을뿐이다. 주변이 다 논밭이여 농사꾼들 잘만 댕기고...짱개들이 하도 도굴할라삿고 맘대로 공개되지도않은 능타고 댕기고 공개되도 훼손하고 난리를 친게 통제하고 통제꾼 배치되고는 했다만.. 한국인한테 들킬까봐 그런것도 아니고 어느나라나 그정도 관리하고 통제는 한다. 능꼭대기까지 몰래 가볼수있는곳도 있고 대놓고 올라가는곳도 있고 막 올라댕겻는데 지금은 통제해버린곳도 있고..

    정작 능자체에 볼게 얼마없다..인근가면 늘린거고...박물관이나 공개된 릉들 탐방이나 하까..걍 지나가면서 사진찍어봐야 각도 안나오고 아 크구나 끝...머그리 배경감으로 좋은것도 없고.. 그래서 지나는 많이 댕기는데 정작 무덤옆에서 얼쩡이는넘은 적다... 그게 진실이다...

    먼 관광지화 됬다니깐 그 많은 무덤 다 뚫어놓고 다 구경가능하게 공개해놓은줄을 착각을 막하네.. 서안에 그거 아니라도 볼게 널렸어...서안이 무슨 동네 시골크기 인줄 아시나...경주만가도 실제로 유적 다 찾아댕길라면 빡센판인디..

    아니다 아니여..

    OK씨 이보소...동이족 유골이 아니라 미친 황제놈따라 순장된 유골이 우글거린다. 우리도 순장 풍습있지만 이렇게 대놓고 겁나 묻어놓은게 그 찬란한 홍익인간의 무덤일거 같냐? 릉한개에 몇만 단위인디 도대체 우리 조상님들을 얼매나 죽일라고 그라냐?

    싸게 관광가자너...직접 좀 가봐...한무제릉 갈 시간 있는가..있어서 갔는데 바글바글 스고이데스하고 있을만한지..왜 못들어가게 바리케이트 처버렸는지 먼 한민족 무덤일거 들킬까봐 그 쇼를 해놓았을거라 걱정은 하지말고..한국인 접근금지 그런거 엄따..

    위에 댓글중에 카더라에 머 가이드가 어쩌고 운운하던데.. 얼매나 한국사람들이 가서 그 분탕질을 치고 질문을 했으면 갸들이 그러겟냐...그게 들킬까봐 그런거 같어? 몇십년전부터 대놓고 발굴하고 있는걸 하도 글산게 비꼬는거지.
  • 노란압정은 사실 2016/06/14 16:56 # 삭제 답글

    지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 피라미드가요
    근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걸 오래전에 본 저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사진입니다.
    이걸 찾으려고 구글을 뒤져도 안나오더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구글어스가 처음 나온 당시, 저는 인터넷 기사를 보고 구글어스를 시연해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시안근방에서 피라밋 모양을 보았는데.
    당시에는 그 많은 피라미드 모두 corean 000라고 세자리 번호가 모두 붙어 있었습니다.

    역사및 고대사에 관심이 별로 없던 당시에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그리고 동북공정이야기가 기억이 나서 시안지역을 뒤져보니.. 번호가 없었습니다.

    그뒤에 점차 동북공정이야기가 많아져서 다시 보았더니.. 모두 중국피라미드로 되어 있더군요.

    이상입니다.
  • 노란압정은 사실 2016/06/14 16:56 # 삭제 답글

    지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 피라미드가요
    근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걸 오래전에 본 저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사진입니다.
    이걸 찾으려고 구글을 뒤져도 안나오더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구글어스가 처음 나온 당시, 저는 인터넷 기사를 보고 구글어스를 시연해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시안근방에서 피라밋 모양을 보았는데.
    당시에는 그 많은 피라미드 모두 corean 000라고 세자리 번호가 모두 붙어 있었습니다.

    역사및 고대사에 관심이 별로 없던 당시에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그리고 동북공정이야기가 기억이 나서 시안지역을 뒤져보니.. 번호가 없었습니다.

    그뒤에 점차 동북공정이야기가 많아져서 다시 보았더니.. 모두 중국피라미드로 되어 있더군요.

    이상입니다.
  • 노란압정은 사실 2016/06/14 16:56 # 삭제 답글

    지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 피라미드가요
    근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걸 오래전에 본 저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사진입니다.
    이걸 찾으려고 구글을 뒤져도 안나오더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구글어스가 처음 나온 당시, 저는 인터넷 기사를 보고 구글어스를 시연해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시안근방에서 피라밋 모양을 보았는데.
    당시에는 그 많은 피라미드 모두 corean 000라고 세자리 번호가 모두 붙어 있었습니다.

    역사및 고대사에 관심이 별로 없던 당시에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그리고 동북공정이야기가 기억이 나서 시안지역을 뒤져보니.. 번호가 없었습니다.

    그뒤에 점차 동북공정이야기가 많아져서 다시 보았더니.. 모두 중국피라미드로 되어 있더군요.

    이상입니다.
  • 노란압정은 사실 2016/06/14 16:56 # 삭제 답글

    지금은 나오지 않습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 피라미드가요
    근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corea라고 쓰여 있는걸 오래전에 본 저로서는 너무나 반가운 사진입니다.
    이걸 찾으려고 구글을 뒤져도 안나오더군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구글어스가 처음 나온 당시, 저는 인터넷 기사를 보고 구글어스를 시연해 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시안근방에서 피라밋 모양을 보았는데.
    당시에는 그 많은 피라미드 모두 corean 000라고 세자리 번호가 모두 붙어 있었습니다.

    역사및 고대사에 관심이 별로 없던 당시에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그리고 동북공정이야기가 기억이 나서 시안지역을 뒤져보니.. 번호가 없었습니다.

    그뒤에 점차 동북공정이야기가 많아져서 다시 보았더니.. 모두 중국피라미드로 되어 있더군요.

    이상입니다.
  • 소오름 2016/09/07 20:59 # 삭제 답글

    주인장님 글 잘보고 갑니다. 환빠들의 선동과 날조하나는 중국의 동북공정이나 일본서기를 넘어서네요.. 부끄러우니 망상은 적당히 합시다.
  • 그거참 2017/01/20 16:43 # 삭제 답글

    뭐가 사기라는 건지...
    진실을 보고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바보이고 역사를 잘못 가르치고 잘못 배운 사람들이 불쌍하지.
    어찌하여 여러정황을 보고도 판단을 못할까...그기서 발굴된 유적은 생각해 봤나?
    중국짱개들이 왜 동북공정을 하고 있는지 이유는 알고?
    그리고 우리역사를 자랑은 못할망정 환빠라니...그눔의 빠는 어디서 왔나?
  • ㅇㅇ 2017/07/13 16:23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 진짜 환빠들 가관이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유사역사학 방지

얼마블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