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14 10:21

한무제의 능묘인 무릉(茂陵, 일명 서안 피라미드) 유사역사학 비판

서안 피라미드라는 낚시글에 대하여



비로그인 사용자께서 이렇게 도발의문을 주셨으니 블로그 주인장 된 입장에서 무시할 수야 없겠지요. 뭐 찾기가 어렵기라도 하면 모를까, 간단하게 구글 검색만 돌려도 수없이 나오는데 말입니다.

아래 링크는 "茂陵"이라는 검색어로 돌린 결과입니다.

茂陵 구글 검색 결과

구글 검색 결과는 종종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제가 검색한 페이지를 캡쳐해서 첨부합니다.


아무데나 들어가 봅시다. 저는 먼저 여기에 들어갔습니다.

피라미드무릉 앞에 자전거 타고 마실나온 관광객들입니다. ㄷㄷㄷ 이런 사진도 찾았습니다. 출처는 여기입니다.


참 잘도 통제구역이겠네요. 군데군데 갈색머리 백인 아자씨도 있네요. ㄲㄲ

위에 검색 결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능묘군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곳에는 장엄한 광장 비슷한 것까지 조성해 놓았습니다. 통제하고 은폐할 곳에다 왜 광장까지 건설했대요?


혹시 중국어로만 검색해서 모른다구요? 그럼 영어로 해보죠. 茂陵의 영문명인 Mao Ling Tomb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오옷!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이렇게 친절하게 사진 모음집(?)까지 만들어서 보여주시네요.

NATIONAL GEOGRAPHIC Great Expeditions | China's Valley of the Kings

제목부터 이렇게 적절하실 수가 없어요. 중국판 왕가의 계곡이라니 ㄷㄷㄷ 사진 감상 잘 해보시지요.

다시 보니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만든 영상도 함께 있군요. 소형 비행기에 달린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도 함께 보십쇼.

왕가의 계곡 영상



덧붙여, 무릉의 크기를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높이는 둘째치고서라도, 바닥면의 길이만 수백미터 짜리입니다. 관광객의 사진기로 저 무릉이 참 잘도 찍히겠습니다. 관광객들이 아무리 기를 쓰고 찍어보려고 해도 한장에 모두 담기 어려운 크기입니다. 게다가 그렇게 전체를 담을 정도로 찍으려면, 수백미터는 뒤로 가서 찍어야 하고 그 앞에 있는 사람들은 알아보기도 어려운 크기가 됩니다. 관광객들이 무릉 전체를 찍은 사진이 드문 건 당연하죠.

그건 이집트의 피라미드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번 구글에서 egypt pyramid라고 검색해보세요. 과연 관광객들이 자기들 얼굴 나오게 피라미드 전체 전경을 찍은 사진이 얼마나 있는지. 세계적인 유명 관광지인 이집트 피라미드도 이 정도인데, 그다지 널리 알려지지도 않은 장안의 능묘군이야 말할 필요도 없죠.


이 정도면 충분한 답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고 이만 도발포스팅을 마칩니다.

덧글

  • 야스페르츠 2011/06/14 10:56 #

    떡밥은 원래 절대 사라지지 않습니다. 잠시 관심에서 멀어질 뿐... ㅠㅠ
  • 들꽃향기 2011/06/14 10:30 # 답글

    중국에서는 자전거가 통제구역을 탑니다! (음?!)

    그나저나 이 떡밥은 계속해서 돌고도는군요 (...) 에휴....ㄷㄷ 교훈은 주장을 막 얘기하기 전에 검색의 생활화를 실천하자..이려나요..(각혈)
  • 야스페르츠 2011/06/14 10:56 #

    오옷 러시아식 유머로군요. ㅋㅋ
  • hyjoon 2011/06/14 10:44 # 답글

    별걸 다 물고 늘어지는군요........(ㅡㅡ;;;)
  • 야스페르츠 2011/06/14 10:57 #

    ㅡㅡ;; 원래 이런 사람들입니다.
  • Niveus 2011/06/14 10:49 # 답글

    어롸아~ 통제구역에 '올라가는 사람들'도 보이네요(...윙!?)
  • 야스페르츠 2011/06/14 10:57 #

    저 사람들 다 공안이라능. 공안 중에는 백인도 있다능.
  • 리리안 2011/06/14 10:51 # 답글

    이것은 님을 무시하는 처사입니다?
  • 야스페르츠 2011/06/14 10:57 #

    저분들이 언제 절 존중은 했답니까... ㅡㅡ;;;
  • 푸른화염 2011/06/14 11:22 # 답글

    이젠 별... 아니 애초에 정면 사진이 공개된다는것 자체부터 당연히 생각할 수 있는 문제 아니던가요. ㄱ-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4 #

    내쇼날지오그래픽에서 다큐멘터리도 찍었다능. ㅎㅎ
  • 진성당거사 2011/06/14 11:34 # 답글

    저렇게 도발한 사람은 한마디로 디카도 제대로 쓸 줄 모르는 사람이군요. 이 사람들 말대로라면 자기들 얼굴 나오게 에펠탑 전체 전경을 찍은 사진도 참 잘도 있겠죠.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5 #

    그 정도 쯤이야 초광시야망원광폭렌즈를 사용하면 껌...(퍽!)
  • 2011/06/14 11:37 # 답글

    연출된 사진 드립이나 안치면 다행임. ㅡㅡ;;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5 #

    그저 불쌍할 뿐입니다.
  • 소하 2011/06/14 12:17 # 답글

    저 사진들은 모두 합성한 겁니다. ㅡ.ㅡ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5 #

    합성 기술이 대단하군요.ㄷㄷㄷ
  • 궁상각치우 2011/06/14 13:06 # 답글

    이게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여러분?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6 #

    아니 그게 무슨 말이요 블로거양반! 이게 거짓말이라니! 내가 거짓말이라니!
  • ㅋㅋㅋ 2011/06/14 13:17 # 삭제 답글

    야 너 저 서안 지역에 정체불명의 피라미드가 얼마나 많은지나 알고 하는 소리냐?
    그런데 너 글에 덧글 달다보면 언제 글 삭제하고 차단시킬지 몰라서 자세한 긴 설명글을 달기가 꺼려진다.
    네가 그러지않겠다고 약속하면 내가 너를 충분히 가르치고 이해시켜주마 ㅇㅋ?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6 #

    많은지 알아. 아무튼 넌 차단.
  • ㅋㅋㅋ 2011/06/14 13:30 # 삭제 답글

  • 초록불 2011/06/14 13:48 #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7 #

    내쇼날지오그래픽에서 다큐멘터리는 어찌 찍었을꼬... 쯧쯧.
  • ㅋㅋㅋ 2011/06/14 13:33 # 삭제 답글

  • 초록불 2011/06/14 13:48 #

    http://orumi.egloos.com/2997881

    불쌍한 사람... 쯧쯧쯧...
  • 리얼스나이퍼 2011/06/14 14:11 #

    ㅋㅋㅋ님 흥분하지마시고 이거 제가 따로 반박포스팅 올려야겠는데요.
    업무를 약간 딜레이하고서라도.
    지금은 좀 바쁘네
  • ㅉㅉㅉㅉㅉㅉ 2011/06/14 15:05 # 삭제

    업무 딜레이는 무슨 ㅋㅋㅋ
    그 말 무슨 뜻인지나 알고 쓰는 거냐?

    직장인도 아닌 주제에 업무 드립 치면서 존나 바쁜 척 하네 ㅉㅉ

    너 부산 사는 고삐리인 거 모를 줄 아냐?
  • ㅉㅉㅉㅉㅉㅉ 2011/06/14 15:12 # 삭제

    오오미!!!

    이거슨 그 유명한 배추김치 드립이 아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만년이 지나도록 배추김치가 썩지 않도록 보존시켜 주는 대환국 피라미드쨔응의 위대한 "식료품 보존법" 나셨다 그죠?

    낄낄.
  • Warfare Archaeology 2011/06/14 14:07 # 답글

    ㅋㅋ 저 위에 사진을 보니...

    갑자기 사람 머리에 왁스를 잔뜩 바라 저렇게 뾰족뾰족하게 만든 모습이 떠오른다는. ㅋㅋㅋ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7 #

    나무들이 좀 거시기하죠. ㅋㅋ
  • Harring 2011/06/14 14:12 # 삭제 답글

    ㅋㅋㅋ/이 쯤 되면 병인거 같은데...
  • ㅋㅋㅋ 2011/06/14 14:19 # 삭제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9 #

    http://xakyntos.egloos.com/2457921

    이 정도면 거의 무뇌 수준이지? 저런 걸 믿는 게 비정상인거야. 불쌍한 사람.
  • 누군가의친구 2011/06/14 14:29 # 답글

    마광팔은 로그인좀 하고 그러지.
  • 야스페르츠 2011/06/14 15:10 #

    로그인 하게 아이피 차단했음둥. 오늘은 프록시 돌리기 귀찮은 모양입니다. 두번째로 찾아왔네요. ㄲ
  • 리얼스나이퍼 2011/06/14 14:56 # 답글

    역시나 야스페르츠가 ㅋㅋㅋ님의 덧글을 대부분 삭제했군,
    십중팔구 차단도 먹였을 것이고.ㅉㅉㅉ...
    아무래도 ㅋㅋㅋ님을 위해서라도 반박포스팅을 따로 하나 올리는 것이 좋겠군.
  • ㅉㅉㅉㅉㅉㅉ 2011/06/14 15:03 # 삭제

    이제 비로그인은 하지도 않네?ㅋㅋ
  • 야스페르츠 2011/06/14 15:04 #

    ㅉㅉㅉㅉㅉㅉ // 아이피 차단 먹였으니까요. ㄲㄲ
  • ㅉㅉㅉㅉㅉㅉ 2011/06/14 15:20 # 삭제

    아이피를 차단당하면 로그인한 본체가 등장한다는 것을 볼 때, 역시 비로그인과 레알저격수는 동일인물이라는 것이 확실시되는군요. ㅋㅋ
  • bergi10 2011/06/14 15:35 # 답글

    전 동네 도서관에서 중국의 묘에 대한 책을 봤었습니다.

    그림책이라 효무제의 릉이나 당태종 것도 잘 나오던데요.

    헉!! 그게 사실은 뽀샵질된 책이었군용
  • 야스페르츠 2011/06/14 15:51 #

    그 책을 찾아봐야겠군요. ㅎㅎ
  • 리얼스나이퍼 2011/06/14 15:38 # 답글

    어떻게 네입맛에 맞는 덧글만 놔두고 너한테 불리한 반박 덧글은 거의 죄다 삭제를 하고 심지어 아이피 차단까지 하냐?
    그렇게 네주장에 자신이 없으면 아예 글을 올리지를 말지. ㅉㅉㅉ...
    웬일로 나는 끝까지 차단 안하는지 그건 참 가상하지만.
    하여간 내가 지금 많이 바빠서 그러는데 좀 한가해지면 반박글 올려주께.
    나는 덧글 삭제나 아이피 차단은 절대로 안하니 얼마든지 비로그인이든 로그인이든 와라.
  • 그냥저냥 2011/06/14 15:44 # 삭제

    그러지 말고 반박글이나 좀 올려보세요.
    맨날 두고보자 해놓고 이러시는게 창피하지도 않나보군요
  • ㅉㅉㅉㅉㅉㅉ 2011/06/14 15:48 # 삭제

    이건 뭐 지금까지 비로그인 악플 달던 게 자기라는 걸 자백하는 건가? ㄲㄲㄲ
  • 야스페르츠 2011/06/14 15:52 #

    불리한 반박 덧글 내가 삭제한게 뭔지 말해보시구료. 댁이 달아 놓은 링크는 전부 남아 있는데 말입니다? 내가 삭제 한 건 전부 욕설이나 헛소리 뿐인데 말입니다? 쯧쯧.
  • ㅉㅉㅉㅉㅉㅉ 2011/06/14 15:52 # 삭제

    반박글이래 봐야 어차피 배추김치가 나왔네 어쩌네 하는 개소리나 지껄여대겠지 ㅉㅉ

    많이 바쁘냐?
    학교가 아직 안 마친 모양이구나 ㅋㅋ
    어차피 실업계면 야자도 안 할테니 학교 파하면 잽싸게 집으로 튀어오너라. 알간?
    아님 학교 마치면 공장에 용접 알바 뛰러 가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궁상각치우 2011/06/14 16:35 #

    당신 말대로라면 한두번 당하는 것도 아닐텐데 스샷찍어서 '저격' 해볼마음은 없나? 아 애초에 불리한 댓글이라는게 없었으니 스샷을 못찍지 ㅠㅠ

    그리고 여기에 대해선 업무하느라 바쁘셔서 못한다 뭐 그러겠지. 하도패턴이 눈에 익어서 매크로가 아닌가 싶네 그랴
  • 대공 2011/06/14 18:16 # 답글

    크게 쌓으면 다 피라미드도 아니고;
  • 야스페르츠 2011/06/14 18:40 #

    피라미드라고 부를 수는 있습니다. 어쨌거나 현대의 각종 언어에서 피라미드는 이집트의 특정한 양식의 건축물을 가리키는 고유명사이자, 같은 형태의 건축물을 가리키는 일반명사이기도 하니까요. ㅡㅡ;;
  • 대공 2011/06/14 19:06 #

    감사합니다.
  • 마즈 2011/06/14 19:07 # 답글

    역갤에서도 무려 5년전에 보던떡밥이;;;아...이 떡밥은 방부제를 먹어서 그런가 상하지도 않네요
  • 야스페르츠 2011/06/14 22:27 #

    원래 떡밥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잠시 관심에서 멀어질 뿐... ㅠㅠ
  • Grelot 2011/06/14 20:11 # 답글

    아하하하! 아직 모르셨어요? 저 분들은 다 공안임다...;;

    ..근데, 이제 중국도 참 가기 쉬워졌는데, 그냥 직접 가서 보든가 하지.. 뭘..
  • 야스페르츠 2011/06/14 22:28 #

    역쉬 공안... 금발벽안의 공안도 있구만요. ㄷㄷㄷ
  • Alice 2011/06/14 22:08 # 답글

    저 서안 피라미드 설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저 능원은 저도 갔다왔는데요.. 무슨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건가요? 잘 따라잡을 수가 없네요.
  • 야스페르츠 2011/06/14 22:29 #

    오오... 저길 다녀 오신 용자도 계시군요. 공안의 치열한 방해를 뚫고 저 통제구역에 갔다 오신 Alice 님은 용자십니다...(응?)

    뭐,,, 논의랄게 있나요. 자기가 보기에 저런 사진들은 중국 공산당이 마치 통제구역이 아닌 것처럼 꾸미기 위해서 찍어서 올렸을 것이라는 음모론을 설파하는 중이었습니다. 그래서 관광객 얼굴이 확실하게 보이는 사진을 내놓으라 땡깡을 부리다가 장렬하게 침몰... ㄷㄷㄷ
  • Alice 2011/06/14 22:52 #

    거기 통제구역 전혀 아닌데.. 옆에 유물 전시하는 박물관도 있고요.. 사람들이 봉분 위에까지 올라가 낮잠자고 있어서 웃은 기억도 있어요. 좀 오래된 이야기지만.. 저 이번 여름에 서안 가는데 다시 한번 가보려고 하는데 공안이 막고 있으면 슬프겠네요.. ㅋㅋ
  • Alice 2011/06/14 22:55 #

    그리고 죄송한데 저 능들이 피라미드라고 불리는 이유를 여쭈어도 될까요..
  • 야스페르츠 2011/06/14 23:01 #

    http://www.jjang0u.com/Articles/jBoardMain.html?db=109&searching=&search_field=&keyword=&mode2=&id=6891&page=2&pflag=v

    이런 식의 유사역사학적 주장들이 인터넷 세상에서 횡행하고 있지요. 저 고분들이 다 옛 한국/한민족 꺼라는 식의 헛소리들입니다. 그리고 그게 아니라도 아무튼 중국이 은폐하고 있는 걸 보니 뭔가 의심스럽다는 식의 주장들이 횡행하죠. 전혀 은폐되어 있지 않은데 말입니다. ㅡㅡ;;
  • 미스트 2011/06/14 22:30 # 답글

    환빠의 신앙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 .....
  • 야스페르츠 2011/06/14 23:06 #

    무궁무진하죠. ㄷㄷㄷ
  • 넴가1021 2011/06/15 09:14 # 삭제 답글

    서안 진시황릉 다녀온 사람입니다. 중국이 피라미드를 산이라 우긴다는건 사실 헛소리죠...
    거기 중국에 허가 받아야 활동할수 있는 가이드가 세계 최초 피라미드라고 허풍질 하면서 다니는데....-_-;;
    다만 저기에 일반인이 갈수 없는 제한구역이 꽤 있는건 사실 입니다. (아직 발굴 되지 않는 지역도 꽤 되고요..)
    그것과 별계로 능 구경 하는 동안 "최초에~" "지금 기술로는 만들수도 복원 할수도 없는" 같은 엄청난 허풍질도 많았죠... 결론은? 은폐를 하는지 안 하는지 모르지만 조작 냄새는 많이 나더군요...-_-;;;
  • 쀠라미데 2011/06/15 21:37 # 삭제

    중국이 피라미드를 산이라 우긴다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의 병신 같은 환빠들이 한나라 왕릉을 환국 동이족 피라미드라고 헛소리한다는 거임.

    그리고 발굴중인 지역이 일반인 출입 제한되는 거야 당연한 거고. 저 고분 자체가 제한 구역이라는 개소리와는 별개.
  • 야스페르츠 2011/06/16 20:01 #

    저곳에 또 갔다 오신 분이 계시군요. 근데 세계 최초라니... 이집트 피라미드는 기원전 2천년이 넘는데 중국에 그런 게 있단 말입니까... ㄷㄷㄷ

    중국도 파시즘적인 냄새를 풍기는 부분이 많아서 참 걱정입니다.
  • BigTrain 2011/06/15 15:41 # 답글

    은폐를 하려면 애초 공개부터 안 했겠지요.

    하긴 언제 저 종자들이 상식이 통하는 존재들이 아니지만서도 ㅡㅜ
  • 야스페르츠 2011/06/16 20:01 #

    ㅡㅡ;; 그분들은 참 단순합니다요.
  • 근데요.. 2011/06/22 21:12 # 삭제 답글

    근데...
    중국 동북공정에 얘기는 모두들 공감하시는지..
    그 공정이라는 것에.. 무리가 있고, 한국민이 그에 대해 거부반응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이 블로그 주인장님은 동북공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냥 쉽게.. 좋다 안좋다로..
    중국인들이 역사를 제대로 평가해주기를 바라죠.. 민족주의니 그런거없이.. 한국인도 마찬가지고요..
    역사는 그냥 역사고.. 진실이고.. 과거일 뿐이자나요..
    얘기가 길어졌습니다만.. 요지인즉...
    동북공정이 우리가 못미더워하는 것이라면.. 중국이 밝혀낸 저 능에.. 충분히 석연치않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저 능을 중국왕조의 역사로 보시는가요? 그게 모든... 논쟁의 끝이 아닐까싶네요.. 그럴려면.. 논쟁보다는.. 지식이 필요할것같습니다..
    그럼.. 그냥 지나가던 나그네.. 다들 낚시 낚시하는데.. 낚시할 생각없습니다..
  • 리리안 2014/11/28 10:15 #

    다시 정독하는데 이건 정말 무슨 견음인지..
  • 스카라드 2011/07/27 07:06 # 삭제 답글

    몇달만에 다시 들립니다. 그놈의 환국 피라미드 드립은 여전하군요. 오죽하면 국내에 수입정발된 '파플러 사이언스'라는 과학잡지에서도 서안의 황릉을 환국 피라미드을지도 모른다?라는 헛소리 망발을 하겠습니까. 그거 주장한 사람이 - 한국인 - 명색이 과학 컬럼니스트랍니다. 허걱....--; 몇년전 과월호에 나왔지만.....

    @@할 환독 바이러스가 어여 멸균되기를 바랍니다. 차라리 희석되기만 해도 좋겠습니다.(--)
  • 2011/10/05 00:07 # 삭제 답글

    4500년전의 우하량 지역의 피라미드부터 조져야하는데

    서안 피라미드는 어따 쓸려고 하시나
  • jianke 2012/04/03 14:21 # 답글

    서안에서 서북쪽으로 60-70km정도 차를 몰고 국도로 가면 있는 한 무제의 릉이 무릉이지요. 저는 전진시대의 문화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 세 번정도 차를 몰고 서안 부근을 여행했는데 제한지역에 대한 느낌이 별로 없었습니다.

    무릉의 앞에는 당시 유명했던 위청이나 곽광같은 무제가 중시했던 신하들의 배장묘도 함께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오래 전에 도굴을 당해서 고고학적으로 중요 유물은 모두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논의 거리가 아닌 사실 확정된 역사의 유물이지요. 대규모의 무제의 릉인 무릉과 배장릉이 많아서 잘 모르는 서양인들이 왕가의 계곡이라고 한 것이지요. 뭐 사실 맞는 말이기도 하네요. 한나라 왕가의 계곡^^

    직접 가서 보면 뭐 제한하고 할 지역도 아닙니다. 관리가 원래는 엉망이었는데 최근 들어서 국가 중점 문물지구로 정해져서 지금은 그나마 잘 관리되고 있지요.

    서안 즉 함양이나 장안성은 간단히 따져 보아도 많은 왕조들의 수도였기 때문에 사실 많은 왕릉이 주위에 산재하여 있고 특히 왕릉의 도굴 방지를 위해서 산을 깎아서 무덤을 만든 경우가 많더군요. 무측전의 건릉이 대표적이라고 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1940년대의 미국 조종사가 본다면 피라미드로 오해할 소지가 있겠지요. 분명한 것은 차를 몰고 주위를 다녀보면 수천개의 크고 작은 왕릉, 왕족릉, 귀족릉이 산재하여 있습니다. 대부분 도굴이 되었지만 일부는 워낙 크고 견고하여서 발굴이 안된 것도 많이 있지요.

    건릉이나 진시황릉도 도굴되지 않은 릉의 하나라고 알고 있습니다. 한국 고대 제국의 문명 초창기의 피라미드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과도한 생각일 뿐이지요.

    아.....광개토대왕비와 장군총에도 차를 몰고 간 적이 있는데 집안시 즉 국내성 주변 30km내외도 고구려 왕가의 계곡입니다. 무지하게 많지요. 무덤들이......신라의 무덤보다는 훨씬 큰 무덤과 릉들이 많은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중국 황제나 황족의 무덤과 비교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습니다. 가장 웅장한 장군총 역시 규모에서는 한계가 있지요. 하지만 그 제작 기술은 상당히 뛰어나더군요.....
  • costzero 2012/07/02 09:14 # 답글

    아 저게 이집트 피라밋같은게 아니라 그냥 흙으로 만든 토산 비슷한 무덤이었군요.
    전 지금까지 피라밋처럼 벽돌로 쌓은 줄 알았네요.쳇....
    한무제녀석 예산 좀 부어서 외곽은 벽돌로 포장하지.
  • 야스페르츠 2012/07/02 17:43 #

    ㅎㅎ 이게 이래보여도 만든 당시에는 엄청 멋진 건축물이었을 겁니다. 잔디로 포장된 피라밋 형태의 거대한 산을 떠올려 보세요. ㅋㅋ
  • costzero 2012/07/02 21:10 #

    전 한무제의 피라밋이라길래 인공 조형물로 생각했거든요.
    흙으로 쌓는 것도 보통일은 아닙니다만.
    당나라때 안시성 토산 부실 공사 보면서 중국 아파트가 무너지는게 당연하게 느껴진 1인...
  • 오리무중.. 2012/07/04 20:46 # 삭제 답글

    낚시글은 매식자의 쫄개들인 니들이 하는 것같다..중국 서안(西安: 당시 당나라 수도였던 장안)에 독일인 하우스도르프가 찍은 사진을 올려놓고 하우스도르프가 말하길 중국인 고고학자 왕시핑(Wang ShiPing) 교수의 의견대로 서안 일대에 피라미드가 처음 세워진 시대를 4,500년 전으로 알고 있다고 했었고..근데 서안 바로 서쪽에는 강(姜)씨의 시조로 알려진 염제 신농씨의 탄생지가 있다는 건 알고 있냐? 염제는 아마 묘족의 조상으로 혹는 중국측 동이족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지..

    별로 밝혀진 것도 없고..중국에서 시원하게 공개한 것은 더욱 없고..그저 한무제의 무릉(茂陵), 인근에 있는 진시왕릉쯤 세워진 비석에 따라 추정할 뿐인데 진시왕릉보다는 천년이나 앞서는 조성년대여서 의혹만 증폭되고 있다는 걸, 그들은 잘 알고 있단다..중국판 왕가의 계곡이라니?? 어디 그동안 제대로 밝혀진 것있더냐?어찌 중국인이 하는 말은 철석같이 잘믿고 의문을 가지는 몇몇 동족의 사람들 말은 빈정대며 놀고 있냐? 2009년 12월 20일(395회)에 방영한 MBC 서프라이즈에서도 새로운 내용이 없던데..너도 모르고 나도 모르면 입닫고 있는게 좋지 않겠냐? 주제넘게 많이 아는 것처럼 나불대지말고..
  • 야스페르츠 2012/07/05 18:21 #

    쯧쯧... 그 하우스도르프가 어떤 사람인지 알긴 하나효? 외계문명설이나 주장하는 사람이 무슨 선지자라도 된다고 쯧쯧
  • 주인장은 짱깨 2012/08/14 17:42 # 삭제 답글

    이게 중국 유산이라고 치자, 그런데 그걸 왜 나무를 심어서 훼선해놨을까? 이상하네...
  • 야스페르츠 2012/08/14 19:44 #

    바보냐... 훼손이 아니라 원래 심어져 있는 거다 쯧쯧
  • 게으른 사냥꾼 2012/11/08 12:44 # 답글

    http://www.jjang0u.com/Articles/jBoardMain.html?db=109&searching=&search_field=&keyword=&mode2=&id=6891&page=2&pflag=v

    이런 식의 유사역사학적 주장들이 인터넷 세상에서 횡행하고 있지요. 저 고분들이 다 옛 한국/한민족 꺼라는 식의 헛소리들입니다. 그리고 그게 아니라도 아무튼 중국이 은폐하고 있는 걸 보니 뭔가 의심스럽다는 식의 주장들이 횡행하죠. 전혀 은폐되어 있지 않은데 말입니다. ㅡㅡ;;

    =========

    남들이 시간들여가면서 중국피라미드에 대한 설명 해주고, 또한 이집트 피라미드 이야기도 해주고,마야 피라미드 이야기도해주고 해주면 즐겁게 감상하면 되는 것이지, 그에 대해서 이런 토를 다는 사람의 정신상태가 의심스럽다. 또한 그 글에서는 "위에 고조선이 만들었을지도 모른다고 하는데 더큰 가능성은 저거 우리나라고대 환국이나 신시배달국이 지은것일수도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분명히 "우리나라에서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것도 아닌데 말을 너무 심하게 하는 것 같다. 전혀 은폐되어 있지 않ㅇ다고 했는데, 문화재 치고 전혀 은폐되어 있지 않은 곳이 어디 있을까 싶기도 하다.
  • 게으른 사냥꾼 2012/11/08 12:48 # 답글

    쯧쯧... 그 하우스도르프가 어떤 사람인지 알긴 하나효? 외계문명설이나 주장하는 사람이 무슨 선지자라도 된다고 쯧쯧======== 하으수도르프가 누구인지는 인터넷검색하면 나올 것이고 야스페르츠 당신도 인터넷 검색이나, 소년동아 같은 거 읽어서 알고 있을텐데, 그렇게 얻은 지식을 가지고 남들에게 위세 떠는 것 참 못 봐주겠습니다. 솔직히 당신이 중국의 피라미드에 관심 가진 것도 다 당신이욕하는 환파 들이 만들어 놓은 사이트 들어가서 즐겁게 감상하여 얻은 지식 아닙니까??? 그리고 당신도 이것도 좀 생각해주세요. 환빠가 될려면 역사에 관심 많아야 합니다. 그럼 그들도 중국의 피라미드, 이집트 피라미드, 마야 피라미드에 관심 가질 것이고, 그들간의 공통점을 찾을것입니다. 그런다고 해서 그들이 모두모두 마야 피라미드를 우리나라가 만들었다고 주장할려고 그런것에 관심 갖는 것은 아닐것 아닙니다. 혹시 세상 살아가는데 힘드십니까?? 괜히 환빠들 욕하면서 스트레스 푸는 듯이 보이네요.
  • 게으른 사냥꾼 2012/11/08 13:35 # 답글

    나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역사전공하면 취직이 안되는구나.님이 아마 그런역사학도 인것 같습니다. 이글루에는 초록불인지 뭔지 한ㄴ 사람도 있던데 이 사람도 역사전공이더군요. 역사전공하면 마땅히갈곳이없습니다. 게다가 개나소나 한자를알다보니 역사에 대해서 토를 달아오니,이런 사이비 역사학자, 또는 유사역사학자, 또는 환빠들이 역사전공하는 입장에서는 짜증나고 때려죽일놈들이겠지요. 의사들이 불법의료행위를 막겠다고 깝치는 현상과 님께서, 자랑스런 야스페르츠께서 유사역사학잗르에게 이를 가는 것도 이런 현상이라고 봅니다. 아까말한 초록불님도 그런 증상이 거의병적이었습니다.님께서도 블로그만들어서 저도 이곳에 방문해서 즐겁게 글 읽고는 있지만, 님도 병적입니다. 중학교때 배운 수학으로 초등학생들 앞에서 위세떠는것 같아 보기에도 안 좋습니다. 님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퇴마록 같은것 말입니다. 나는 읽지 않았지만, 야스페릋 같은 역사학자들에게는 절대로 쓸수없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슬프게 아는 사람, 님께서 욕하는 유사역사학자들이 그런거 잘 쓸거라 생각합니다. 영웅문 이런거, 삼국지연의 이런거, 서유기이런거, 다 역사학자들이라면 못쓰겠지요. 다 유사학자들, 학계에서 버림받는사람들,이런사람들이 이런 판타지를 쓸 것입니다. 야스페르츠 님도 한번 생각해 보ㅔ숑. 영화 스타워즈를시나리오로 쓸려고 하는데, 유사학자들이 더 잘 쓸지, 님이 더 잘 쓸지 말입니다. 님남들이 오락거리에 이런식ㅇ로 테클을 걸어서 무슨 이득이 있다고 다른 사람들 오락거릴르 욕하는지 몰겠습니다.
  • 게으른 사냥꾼 2012/11/08 13:41 # 답글

    나 이런 이야기를 첨가해보고 싶습니다.-----초록불은 기회주의자다. 보니깐 그렇네. 어떤 주장이있어.어떤 주장은 false이고 어떤 주장은 true이지. 세종댕왕이 한글을 만든게 아니다라는 것은 false이고 한글은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다는것은 true이지. 이때 위의 두 주장이 발생했을때 초록불은 false로 판명난 놈들만 죽어라고 욕하면서 마치 ttrue인 주장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나 있는것처럼 남들에게 강요하면서 자신의 지식이 뛰어난 척 하는것이지. 한마디로 얄미운 짓이지. 만약에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는 주장이 true로 판명나지 않았다면 초록불 이 사람도 저 저 주장에 대해서는 입다물고 있었겠지. 그러다가 논문이 나오거나 주류학계에서 인정된다 싶으면 그때 입장을 정해서 산스키트 주장을 받은 것이 마치 초록불의 고유 주장인 것처럼 나서는 것이지. 정말 웃긴다.
  • 야스페르츠 2012/11/09 01:16 #

    1. 병신들 조리돌림 하면서 스트레스 푸는 거 맞습니다. 그게 뭐가 어때서요? 내 블로그에서 내가 싫어하는 병신들 까고 놀려 먹는데 누구 허락을 받아야 하는 건가요?

    2. 이런 말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거긴 한데, 시나리오를 써도 유사역사학자들보다 더 잘쓸 자신 있으니 걱정 마시구려. 제노포비아나 파시스트적 망상에 가득찬 불쏘시개보다야 진짜 역사를 바로 볼 줄 아는 사람의 글이 더 나은 건 당연할 겁니다. 망상과 상상력은 엄연히 다르거든요.

    3. true가 true인지도 모르고 false만 추종하는 것보다야, true를 가지고 재미있게 글을 쓰고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게 백만 배는 더 나을 겁니다. 내가 공부해서 그걸 내 블로그에 올리는데 그것에도 "이미 다 판명난 거 올리면서 잘난척한다"고 비판받아야 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만. 하다못해 그 이미 다 판명난 것을 과연 댁은 알고 있었는가요? 아니며 댁은 블로그니 뭐니 하면서 혼자서만 밝혀낸 엄청난 사실만 쓸 자신이 있으신가요? 댁의 이런 망상을 가리켜 콜롬버스의 달걀이라고 합니다.
  • 게으른 사냥꾼 2012/11/09 03:57 # 답글

    true가 true인지도 모르고 false만 추종하는 것보다야, true를 가지고 재미있게 글을 쓰고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게 백만 배는 더 나을 겁니다. ======== 어떤 권위자가 true라고 말해주기전까지는 당신은 입다물고 있다가 어떤 교수나 학술지나 이런데서 true라고 말해주면 그때서야 마치 그것을 알고 있으면서 다 알고나 있었던 식으로 말하는 꼬라지가 보기 싫다는 것입니다. 물론 야스님에게만 말해주고 싶은게 아니고, 초록님께 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님은 혼자제잘난맛에 이러고 논다, ㅄ들 놀려먹는게 뭐가 나쁘냐는 식으로 말씀하셨는데, 저는 아시다시피 님도 저를 첨본것처럼 님의 글을 보는 순간, 초록님의 글을 보는순간, 약간 병적이다라는 것입니다. 개구리를 잡아서 고문하면서 노는 초등학생들 모습이 보입니다. 댁은 혹시 대학에서역사학을 전공했다면 그에 따른 품위를 지켜야 할텐데, 초등들 앞에서 그깐 역사학을 안다꼬 캅치는 것(다시 한번 강조합니다.이것은 초록님에게 하고 싶은말) 정말 아니꼽습니다. 중학생이 초등들앞에서 영어단어 가르치면서 까부는 꼬라지라고 할까요.
  • 게으른 사냥꾼 2012/11/09 04:03 # 답글

    true가 true인지도 모르고 false만 추종하는 것보다야, ========== 당신은 "선생님이 이렇게 말했기 때문에 선생 말씀이 맞다'는 주장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선생이 말하기 전에는 님은 입다물고 있다가 선생이 말하면 그때서야 활기를 띠는 모습 이게 님들의 모습입니다. 그래서 자꾸자꾸 어떤놈은 어디어디 논문을 봐라. 논문을 봐라고 하지요. 그
  • 야스페르츠 2012/11/09 17:50 #

    1. 아니꼬우면 아니꼬운대로 사세요. 저보고 뭘 어쩌라구요? 초록불 님한테 가서 우리 이러면 안됨 ㄲㄲ 이렇게 말이라도 해보라구요?

    2. 근데 솔직히 난 대가들의 견해를 십분지 일도 모르는뎁쇼. 나 혼자 망상 펼치다 버로우한게 한두번이 아니거든. 그게 아니더라도 대가들의 "결론"만 알뿐 그 과정은 몰라서 새로 파고들어가 보는 것도 참 재미있는 일이라우.

    3. 콜롬버스의 달걀이라고 아십니까? "니가 하는 말은 전부 다 저기 전문가들이 결론 내린거잖아. 넌 그런 거 밖에 못해" 말은 쉽죠. 댁은 그런거라도 좀 하십쇼. 댁이 뭘 하는지는 몰라도 흥행 안된다고 여기와서 투덜대지 마시죠?
  • 게으른 사냥꾼 2012/11/09 18:25 # 답글

    나 혼자 망상 펼치다 버로우한게 한두번이 아니거든. 그게 아니더라도 대가들의 "결론"만 알뿐 그 과정은 몰라서 새로 파고들어가 보는 것도 참 재미있는 일이라우.========= 좋은 현상이고 다들 당신처럼 살아갑니다. 다만 문제는 뭐냐하면 혼자서 그 벌러우를 하면 되는건데 왜 남들의 버러우를 망가뜨리면서 즐거움을 찾느냐 하는 것이 문제요. 남들에게 피라미드라도 검색해봐라 어쩌고 하는 말투 부터가 님은 이상하게 들려서 이런 글 씁니다. 나도 미친놈이지요. 내가 당신에게 이래라 저러래 할 필요도 없지만, 그러나 적어도 나 혼자 방구석에서 딸딸이 치는 것은 좋은데,남들에게 민폐를 끼치면 안된다는 것쯤은 알아요. 님의 글을 보면 남들을 개무시하면서 그들의 기분을 나쁘게 함으로써 즐거움을 찾고 있습니다. 이것이 밒례라는 것입니다. 이게 잘못이라는 거죠. 그리고 참 웃깁니다. 님도 인터넷 뒤져가면서 피라미드 검색해서 어쩌고 하면서 지식얻었을텐데 남들보고 구글에서 피라미드라고 검색해라 어째라 하는 것 정말 웃깁니다.
  • 게으른 사냥꾼 2012/11/09 18:40 # 답글

    아니꼬우면 아니꼬운대로 사세요. 저보고 뭘 어쩌라구요? 초록불 님한테 가서 우리 이러면 안됨 ㄲㄲ 이렇게 말이라도 해보라구요?========== 내 말은 '댁들은 머리가 좀 돈 것 같다"는 것이지요. 한빠뜰을 욕하는 사람들이 더 돈것 같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다시반복하는데 저는 님 기분나쁘라고 이런 글 쓰는 거 아닙니다.그리고 몇일간 하다가 그만 쓸것입니다. 그리고 말이 나와서 말인데 초록불 그 사람을 보세요. 지네 책 팔아먹을려고 그것으로 용돈 벌려고 죽어라 죽어라 환빠들 욕하는 것 아닙니까? 혹시나 핵폭탄이 터져서 환빠들이 모두 환각에서 벗어나서 "아하 한단고기란게 다 사기였구나"하고 각성이라도 하면, 젤 슬퍼하고 젤 고생할 사람이 누구이겠습니까? 바로 초록불입니다. 이세상에 범죄자가 사라지는 것을 젤 두려워할 인간이 경찰이듯이, 초록불도 마찬가지다. (나도 댁의 블로그에 그만 써야 합니다. 남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할 처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남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구글에서 피라드미라도 검색해봐라고 말할려면 머리가 어느정도 비정상적이어야 하니까요..) 그런데 궁금한게 있는데, 중국에 있는 피라미드는 저것 말고도 많은데 뭐하러 무릉으로만 검색하라고 하십니까? chinese pyramid라고 하면 외우기도 쉽고, 다른 파리마드 많이 나오는데? http://www.google.co.kr/search?q=chinese+pyramids&tbm=isch 독일(?)조종사가 발견했다는 것이 무릉이었다는 보장도 없는데
  • 야스페르츠 2012/11/09 20:09 #

    1. 지롤하고 자빠지셨네요. 환빠들이 모조리 다 사라진다면 세상에서 제일 기뻐할 사람이 바로 저인데 말입니다? 그건 다 귀하의 망상일 뿐인데 말입니다? 놀려먹을 포스팅거리가 사라져서 일말의 아쉬움은 있을지도 모르죠. 근데 그거보다 그런 쓰레기들이 사라진 게 백만배는 더 기쁜데 말입니다?

    2. 댁 혼자 망상하는 건 말리지 않겠는데, 그걸 남에게 강요하는 건 병입니다 병. 아니면 최소한 저처럼 "나 말고 니가 망상하는 것"이라고 확실하게 증명을 하시던가요. 망상증에 빠진 사람에게 현실로 돌아오라고 강요하는 것은 주위 사람들이 보기에 이상하지라도 않지. 정상인 사람한테 망상에 빠지라고 강요하는 건 그냥 병신이에요.

    3. 이집트에 3대 피라미드 말고도 많은데 뭐하려 3대 피라미드만 보러 갑니까? 댁은 다른 자잘한 피라미드도 다 찾아보고 공부하시나요? 애초에 뭐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한테 쉽게 예를 들어주기 위해 찾기 쉽고 관광도 활성화되어 있는 무릉을 검색해보라는데, "그거 말고 다른 피라미드는 어쩌라고?"라고 질문하는 사람은 그냥 병신 인증하는거죠. 그게 바로 댁이고.
  • 게으른 사냥꾼 2012/11/09 22:19 # 답글

    애초에 뭐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한테 쉽게 예를 들어주기 위해 찾기 쉽고 관광도 활성화되어 있는 무릉을 검색해보라는데, ======= 중국에 있는 피라미드 중에서 무릉 피라미드가 관광도 활성화 되어 있고 찾기도 쉽다고 누가 가르쳐 주었습니까? 가보셨습니까? 환빠들이 피라미드 이야기하전에 그 피라미드에 관심을 갖았을지도 의심이 드는군요. 환빠들이 피라미드 이야기를 꺼내자 인터넷 몇번 뒺니 다음에 마치 자기가 중국 피라미드에 대해서 일가견이라도 있는양 하는 것이 웃기기만 합니다. 남들에게 뭔가를 안 가르쳐 주면 탈이라도 나는 듯이 행동하는 것이 버릇인가 보네요.
  • 게으른 사냥꾼 2012/11/09 22:41 # 답글

    근데 그거보다 그런 쓰레기들이 사라진 게 백만배는 더 기쁜데 말입니다?=== 당신도 쓰레기일뿐이지요.하하하. 도대체 남들에게 쓰레기라고 말할 정도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돈이 많아야 합니까? 학력이 높아야 합니까? 님께서는 스스로 많이 알고 많이 배우고 옳은 것만 안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그것은 기존 지식을 열심히 검색해서, 옳다 생각되는 것, 이미 검증된 것들, 권위를 가진 사람들이 말해주는 것을 그냥 옆에서 읊어주는 것 뿐이지요. 책 많이 읽어서 남들이 갖잖게 보일지 모르지만,그런 행동을 하면 안됩니다. 댁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그 다음 사람이 평생 그 책을 안 읽을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드니로가 주연하고 조디포스터가 앳된 창녀로 나오는 영화, 택시 드라이버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봤을테지만). 그 영화에서 별것도 없는 택시 드라이버가 대통령을 암살하려고 합니다. 지딴에는 지가 사회의 정의를 실현하려는 것이었을까요?
  • 야스페르츠 2012/11/10 01:04 #

    1. 관심 없는데요? 중국 피라미드에 관심 없어요. 근데 소위 환빠들이 설치고 그게 짜증나서 좀 찾아 봤습니다. 그래서 그걸로 포스팅 했습니다. 끗. 대체 뭘 더 바라는 건가요? 환빠들이 설쳐도 너랑 상관 없으니까 신경 끄라구요? 싫은데요? 내 눈앞에서 알짱대는거 꼴보기 싫어서 내 블로그에서 내가 내 마음대로 글을 쓰겠다는데 댁이 뭔 상관이셔? 댁이 나 블로그질하는데 돈이라도 한 푼 줬어요? 돈 주면서 쓰지 말라고 하면 안쓸게요. 원 더러워서.

    2. 영화 안봤습니다. 나도 어떤 이에겐 쓰레기 같아 보이겠지요. 그럼 그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면서 사시기 바랍니다. 쓰레기를 쓰레기라고 하는 건 그 사람이 쓰레기 같은 짓을 하기 때문이죠. 쓰레기 같은 짓을 하는 사람이 꼴보기 싫어서 좀 가지고 놀았습니다. 내 블로그에서, 내 개인적인 공간에서 말이죠. 적어도 댁처럼 남의 개인 공간에서 본인의 쓰레기 같은 사상을 강요하지는 않았습니다요. 객관적 사실을 토대로 오류를 바로잡아 준 적은 있어도 말이죠.

    댁도 "지딴에는 지가 사회의 정의를 실현하려" 하고 계시군요. 참 안쓰럽습니다.
  • sa 2013/06/05 22:25 # 삭제 답글

    검색해보면 한무제릉밖에 안나옴. 글고 한무제릉은 분명 흙으로 쌓았네..
  • 야스페르츠 2013/06/06 14:30 #

    무릉은 한무제릉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당연히 무릉으로 검색하면 한무제릉밖에 안나오죠. 선릉을 아무리 검색해보십쇼. 선릉 말고 다른 조선 왕의 무덤이 나오나.
  • Associate 2015/04/22 17:54 # 삭제 답글

    페북에 올라와 있는 글을 읽고 링크를 클릭하다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글을 읽고 많이 배웠다 싶었는데 댓글을 보면서 자기와 생각이 다른 사람에 대해서 천하게 여기며 우월의식을 갖는 걸 보니 좀 거슬리네요. 그냥 반박만 하면 될 것을 똑같이 공격조로 무용한 비난을 해가며... 보아하니 2007년도부터 싸운 것 같던데 할 일 진짜 없어보이네요.

    댓글에서 묻어나는 오만함을 2%만 줄이면 글로 오가는 토론도 욕설로 도배가 되지는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

    똑같이 싸우고 있는 걸 보면 그냥 할 일이 오죽없으면 하는 생각도 들고... 요즘 유행하는 개그인 "도진개진"이 생각나네요.
  • 천년지객 2015/06/19 20:40 # 삭제 답글

    님이 올린 사진은 한무제의 무릉 한가지에 국한된 것 뿐이며, 아직 발굴하지않은 그 많은 왕릉들을 발굴하면서 고분의 형식, 부장품의 위치, 부장품의 종류, 쓰여진 글귀들을 참고로하여 연대및 묻힌사람이 누군지 추정해내야 할것입니다. 오랜시간을 거치면서 겪은 세월의 풍파가 그곳에도 적용이 되었을수가 있기때문입니다. 진시황의 분서갱유, 일본군의 중국지배, 중국의 국공내전등이 이에 해당하는 역사적 사건이라고 할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완벽하게 다 밝혀지기 전까지는 어떤상황인지 속단하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물론 허풍을 잘떠는 중국인의 특성상 중국독자적인 발굴및 조사작업에는 반대합니다.
  • 먹통XKim 2016/07/11 21:30 # 답글

    세계가 환국 땅이라고 용두질하는 황당고기 빠돌이들의 광신 광발작은 여전하군요
  • 으잉 2018/02/14 11:37 # 삭제 답글

    돌로 쌓은건 한개도 없고 원래 중국식인 한무제 무릉 한개만 올려놨네요. 문제가 되는건 돌로 피라미드 형식으로 쌓은 나머지 것들인데.. 참고로 중국식인 흙으로 쌓은건 무릉하나뿐ㅎㅎ
  • 피라미드 2018/09/25 20:16 # 삭제 답글

    중국이 참 용의주도하네 한국과 북한에서 손놓고 있는 틈에 모든 걸 완벽하게 무제 능이라고 공원으로 만들어놨네. 장께 역사에서 피리미드는 없다. 한국사가들이 연구신청했지만 모두 거절해써 연구자체 불가능함. 참 웃기게도 우리는 저런 커다란 무덤이 고구려도 있고 심지어 백제도 피라미드 무덤이 있고 신라도 미라미드느 아니지말 거대한 산모양의 무덤이 여기저기 쉽게 볼수 있는데 중국에는 소위 피라미드라는게 제대로되 ㄴ연구는 없고 그저 지들 누구 무덤이라고 못박아 놓고 연구는 못하게 했다는 게 웃기지 않음. 그냥 누구것이니 믿어라니. 장게역사에서 피라미드가 있나?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유사역사학 방지

얼마블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