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28 19:21

그렇게 말한 적 있는데. 병림픽

나 그렇게 말한 적 없는데



그.러.나.


....

A : 아찬 김균정은 상대등이 되었고, 김우징은 시중이며 우징의 아버지는 균정.

B : 인용문을 근거로 DreamersFleet 씨는 육두품도 상대등과 시중이 되는 것이 가능하다고 주장.

결론 : DreamersFleet 씨는 김균정, 김우징이 육두품이라 말하고 있음.


아무리 짱구를 굴려봐도 이런 결론 밖에는 안나옵니다만.


괜히 발뺌하지 마시죠? 이래서 권리침해 신고를 가지고 자기 불리한 것을 감추려 한다고 하는 겁니다. 그리고 더 이상 귀하에게 먹이를 주지 않을 이유이기도 하죠.

보아하니 단순히 글을 읽고 나서 단 댓글 하나도 "주말을 노린 지능범행"으로 여기시는 것 같군요.

일단 음모론 증세부터 어떻게 안되겠습니까?

핑백

덧글

  • 불곰™ 2011/01/29 03:48 #

    dkfototo//

    아따 광팔이 왔능가?^^
  • DreamersFleet 2011/01/28 19:26 # 답글

    대화의 맥락을 따져봐야지 이건 자기한테 필요해 보이는 것만 취해서 비방을 해! 이러니 명예훼손 안 걸 수 있겠소.
  • 야스페르츠 2011/01/28 19:30 #

    비꼰다는 어법은, 이 경우에 상대방의 논리적 오류를 변환·반복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게 마련이죠. 근데 정작 비로그인 ㅁㄴㅇㄹ 씨는 논리적 오류를 범한 적도 없고, 귀하의 행동은 논리적 오류를 변환시켜 반복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새로운 오류를 창조해 내셨으니, 이걸 비꼬는 말이라 해석할 한국어 화자는 없으리라 사료됩니다.
  • 그냥저냥 2011/01/28 19:31 # 삭제

    그럼 님께서 대화의 맥락을 어떻게 따지면

    그렇게 말한게 아니다라는걸 설명해 주셔야죠.
  • 그냥저냥 2011/01/28 19:30 # 삭제 답글

    대부분의 분들이 여기 나온 구조대로 이해했다면,
    글쓴이가 잘못 썼다고 돌아보는게 우선일텐데요......
    이글루스에는 한국어 모르는 분들이 많군요.

    dreamersfleet님은 한국어를 잘 알고 계시는'거겠군요'

  • 야스페르츠 2011/01/28 19:31 #

    저는 한국어를 잘 모르고 있는 "거겠어요".
  • DreamersFleet 2011/01/28 19:30 # 답글

    와 이거 무슨 고문 해석 토의하는 것 같네요. "거겠군요" = "거라는 말이군요"

    뭐 이거 서로 쓰는 말이 다른데 더 이야기 할 것도 없겠군요.
  • 불곰™ 2011/01/28 19:33 #

    ===============================================================================
    02:12
    일단 아찬(阿飡) 역시 상당히 높은 벼슬로 중시에 상당히 빈번히 보이고
    상대등에도 보입니다. 6두품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죠.
    -------------------------------------------------------------------------------
    14:25
    원칙적으로는 육두품도 최고위직인 상대등-시중이 되는 것이 가능하군요.
    이런 님의 주장이 바닥부터 흔들리기 시작하는 거겠군요.
    ===============================================================================


    흐미
    후자의 내용이 비아냥이면 너는 너으 댓글에 비아냥 다는 것이제?^^
  • 야스페르츠 2011/01/28 19:34 #

    귀하를 위한 간단한 논리 교실.

    문장 1 : 원칙적으로는...블라블라... 가능하군요.
    문장 2 : 이런 님의 주장이 바닥부터 흔들리기 시작하는 거겠군요.

    보다시피 "거겠군요"가 비꼬는 대상은 "ㅁㄴㅇㄹ님의 주장" 하지만 정작 논리의 파탄은 ㅁㄴㅇㄹ님의 주장이 아니라 "문장 1", 즉 귀하가 쓴 글에서 일어났음. 논리의 파탄은 정작 자기가 해놓고 남을 비꼬아봤자 뭐가 남으리오.
  • siga 2011/01/29 09:26 #

    거겠군요 이거 꽤나 흥하는 드립이 될 듯.
  • 2011/01/28 19:3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1 #

    이건 뭐...
  • 누군가의친구 2011/01/28 19:33 # 답글

    다들 저걸 태클 건것인데 왜 저렇게 변명에 급급한지 말입니다.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1 #

    지고는 못사는 성미인가봅니다. 무오류인인가..
  • 루치까 2011/01/28 19:35 # 답글

    의미전달의 혼선이 두 번 이상 발생한다면 대개의 경우 그 책임은 청자가 아니라 화자에게 있는데 말이죠.
  • DreamersFleet 2011/01/28 19:39 #

    무조건 나 DF의 책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루치까 2011/01/28 19:42 #

    전 무조건이라고 말한 적 없습니다만 ^^ '대개의 경우'라고 했죠.

    그 예외를 증명해주신다면 일발역전입니다만. 인용하신 삼국사기 흥덕왕조를 6두품이 상대등, 시중이 될 수 있다는 사례로 인용하신 것은 어떠한 맥락이신지, 또한 김균정이 6두품에서 진골로 오른 특수한 경우인지를 설명해주시면 여기 있는 사람 모두 납득시킬 수 있는 간단한 문제입니다.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5 #

    본인의 오류를 인정하기 싫은 거죠.
  • 라쿤J 2011/01/28 19:42 # 답글

    가설이었다, 가능성을 말한 것이다 그런 말을 차라리하지...보는 제가 안타깝네요ㅉㅉ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5 #

    그... 가설이라는 것도 워낙에 파천황적이라.. ㄷㄷ
  • 2011/01/28 19:4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6 #

    굿잡
  • LordKim 2011/01/28 19:43 # 답글

    뭐... D어쩌구란 사람은 나름대로 참신(?)한 주장이긴 하지만 근거가 없는데... < 나는 이렇게 주장한다, 근거는 니들이 찾아라 > 라는 식이니 그냥 무시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크롬을 쓰신다면 peacful vally에 저분을 추가하시는걸 권고드립니다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6 #

    그냥 재미로 봅니다.
  • hyjoon 2011/01/28 19:45 # 답글

    어떻게 손을 댈 수가 없습니다.
    아, 전 누구 얘기하는 건지 모릅니다. (퍼억)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6 #

    비겁한 변명입니다. ㅋ
  • 크핫군 2011/01/28 20:26 # 답글

    예야!!! 트롤헌트!!!!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6 #

    굿잡. 이제 구워먹읍시다.
  • 크핫군 2011/01/28 21:01 #

    구워먹으면 배탈납니다
  • 寶瑟 2011/01/28 20:32 # 삭제 답글

    종특인듯

    상대와 자신의 입장이 바뀌었다는 망상 + 피해자드립

  • 야스페르츠 2011/01/28 20:56 #

    그리고 본인 무오류설까지.
  • 초록불 2011/01/28 21:36 # 답글

    쯧쯧쯧... 그나마 명예를 지킬 기회까지 차버린 것 <같군요>
  • 야스페르츠 2011/01/28 22:51 #

    그런 것"이겠군요."
  • jeltz 2011/01/28 21:57 # 답글

    아니 애시당초 말도 안되는 논리를 펴놓고 왜 나보고 난독증이라실까요...

    .....이해가 되는 논리를 펼쳐야 이해가 될 거 아닙니까..ㅜ
  • 야스페르츠 2011/01/28 22:51 #

    정신승리는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 DreamersFleet 2011/01/28 22:11 # 답글

    헐~ 이젠 정신승리 단계에 들어서시는 겁니까. 쩝니당. 난독증. 명예훼손. 댁들이 도대체 할 줄 아는게 뭐요. ㅋㅋㅋ. 계속 정신승리 하세요. 하지만 더이상 제 답변을 기대하시지 마십시오.

    난 댁들이 하두 "환빠환빠" 거리는데 이야기 하는 걸 겪어 보니 난독증. 명예훼손, 쌍욕, 정신승리 --> 환빠가 따로 없을 것 같군요.
  • 파란바람 2011/01/28 22:22 #

    정신승리는 당신 같은데??아니면 한국 문법을 모르는거나.
  • 에.. 2011/01/28 22:26 # 삭제

    자기네 편이라고 비로그인이 욕드립치는건 안치는 멋진 남자.
  • 야스페르츠 2011/01/28 22:51 #

    "계속 정신승리 하세요. 하지만 더이상 제 답변을 기대하시지 마십시오."

    그러면서 계속 답변하는 당신은 욕심쟁이 우후훗!
  • 궁상각치우 2011/01/29 14:08 #

    이런게 정신승리인 '거겠군요'
  • DreamersFleet 2011/01/28 22:20 # 답글

    나는 세상엣 제일 욕 잘한다. 욕으로 세계 역사계 대왕에 오를 몸이다. 논리 독해 이거 다 무시한다. 나는 오직 이글루에서 맘맞는 얘덜이랑 욕대회를 열려고 한다. 결국 쌍욕 대회가 열리겠꾼요.

    짝짝짝~~~~~~~~~~~~~~~~~~~~~~~~

    내 이래서 그대들과는 말을 석으려 하지 않는 것이오!
  • 에.. 2011/01/28 22:26 # 삭제

    자기네 편이라고 비로그인이 욕드립치는건 안치는 멋진 남자.
  • 맹꽁이서당 2011/01/28 22:22 # 답글

    결국 이렇게 끝나는군요. 남 일이긴 하지만 참 안타까운 것 <같네요>
  • 파란바람 2011/01/28 22:24 #

    ㅋㅋㅋ
  • 야스페르츠 2011/01/28 22:52 #

    안타까운 것"이겠지요."
  • 파란바람 2011/01/28 22:24 # 답글

    이 포스팅을 보는 여러분들은 한국어 문법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걸 보고 계십니다.
  • 파란바람 2011/01/28 22:31 #

    이리하여 대문법 시대가 열리게 되니 각지에서 문법왕을 노리는 유저들이 마구 생겨났다.
  • 파란바람 2011/01/28 22:32 #

    과연 문법왕은 누가 될것인가?
  • 야스페르츠 2011/01/28 22:52 #

    비꼼비꼼 열매를 드신듯.
  • DreamersFleet 2011/01/28 22:48 # 답글

    다시 말하지만, 당신들은 내가 한적도 없는 말가지고 비슷한 다른(이 또한 사이비요) 표현으로 바꾼 채 그 주장을 공격하고 명예훼손에 욕까지 하고 계시는 겁니다. 당신들은 제 말에 대한 당신들의 해석이 옳다고 강변하시죠. 하지만 누가 그걸 옳다고 판정해 주겠습니까? 하느님이? 아님 당시들의 제왕적 독법이? 스스로 증명할 수 없이 가까스로 떼를 쓰면서 자기만 옳다는 어린아이들과 상대할 나 DreamersFleet 가 아닙니다. 저와 맞서고 싶다면 더 이상 어거지 떼는 그만 쓰십시오. 더 공부해서 도전하세요. 당신들이 우긴 들 내가 그 순간 분명 일상용법과 다르게 썼다는 사실이 변하지 않습니다. 제발 이런 쓰레기 같은 시류에 영합해서 남을 비방하려고 뻔한 자구를 자기식으로 우기면서 이러는 거 보기 안 좋습니다.

    이제 정신승리 고만합시다. 그것이 댁들한테도 이로울 것이오.
  • 야스페르츠 2011/01/28 22:50 #

    "스스로 증명할 수 없이 가까스로 떼를 쓰면서 자기만 옳다는 어린아이들과 상대할 나 DreamersFleet 가 아닙니다."

    그럼 지금 여기에 댓글을 단 당신은 DreamersFleet 씨가 아니고 누구란 말입니까?
  • 루치까 2011/01/28 22:58 #

    핵심을 잘못 짚고 계십니다. DreamersFleet님의 주장은 '6두품은 상대등/시중이 될 수 있다'였고, 그 주장의 근거가 되는 DreamersFleet님의 말을 가지고 지금 이런 사단이 벌어진 것입니다. 야스페르츠님의 포스팅이 맞다면 DreamersFleet은 틀린 근거를 대신 것이고, DreamersFleet님이 줄기차게 제시하시는 '나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는 말이 맞다면 DreamersFleet님은 '6두품은 상대등/시중이 될 수 있다'라는 말에 근거를 제시하신 적이 없으신 겁니다. 그러니까 어느 쪽이건 DreamersFleet님의 주장에 동조할 수 있는 근거는 없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소한 문법이나 자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니까요.

    다시 말씀드립니다만, 인용하신 삼국사기 흥덕왕조를 6두품이 상대등, 시중이 될 수 있다는 사례로 인용하신 것은 어떠한 맥락이신지, 또한 김균정이 6두품에서 진골로 오른 특수한 경우인지를 설명해주시면 된다니까요. 그러면 일발역전이 가능합니다. 정신승리 운운하지 마시고 정면돌파로 한번 제대로 논파해보시죠.
  • 寶瑟 2011/01/28 23:12 # 삭제

    그것보단 친절하게 빨간 테두리까지 둘러줬는데 '거겠군요' 가 문제고 그거갖고 물고늘어진다고 생각하는 완벽한 brain herniation같은ㄷ...거겠군요
  • young026 2011/01/29 15:30 #

    흠...
    다른 데서도 한번 얘기했지만 점점 이거와 더 비슷해지는군요.-_-;
    http://mlbpark.donga.com/bbs/comment_view.php?bbs=mpark_bbs_bullpen&no=473858&co_day=20090718
  • 을파소 2011/01/28 23:32 # 답글

    DreamersFleet이 쓴 글을 계속 다른사람들이 자신이 쓴 글을 오해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아닌 자신의 글쓰는 방식을 돌아보는 게 순서 아닐까요? 예전에 조선기록을 다 폐기해야한다고 하시고도 제 블로그에서는 '과장법이었다'라고 하셨지만 그 누구도 '과장'이라는 걸 알지 못했고 이번에는 '비꼬는 거였다'라 하시지만 역시 그 누구도 그렇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김균정이 6두품인지와 비꼬는 것과의 상관관계도 이해한 사람이 없는 거 같고요. 다른 사람 보고 제왕적 독법이랄 게 아니라 자신의 화법부터 돌아보기 바랍니다.
  • DreamersFleet 2011/01/29 00:10 #

    그게 아닌 것 같소. 기본적으로 이 사람들의 마인드가 "모든 것은 쟤 탓" 이어야 한다는 것이라 학적인 엄밀성을 가지고 남의 주장을 精讀을 해야 할 때에 남을 공격할 것만 찾다찾다 의욕이 앞서는 바람에 이런 실수를 자꾸 벌이는 것이오. 학적인 토론은 그렇게 가볍게 얘들 떼쓰는 식으로 해서는 안되오. 최대한 신중하게 남의 논지를 살펴야 하는 것이 학인으로서의 도리일 것이오. 아닌 것 같아도 일단 대충 뭉뚱거려서 일단 "까고 보자" 이런 경박하고 저열한 풍토속에서 어떤 생산적인 토론이 벌어질 수 있다고 보시오.
  • 寶瑟 2011/01/29 00:36 # 삭제

    공정한 제 입장에서 보자면 엄밀하게 정독을 하고 있는 쪽은 들꽃향기님이나 루치까님 등등인 것 같고, 대충 뭉뚱그려서 상대방을 '실수' 로 몰아붙여서 자신의 무오류성이나 정신적 파탄성을 정상인으로 위장하고 싶은 것은 DreamersFleet 인거겠군요.
  • DreamersFleet 2011/01/29 00:57 #

    정독한 게 "걸" 자 하나를 제대로 못 봅니까. 문맥은 어디다 팔아먹으시고 자기한테 필요한 것만 떼내서 이런 망신을 자초하는지. 그런 수준이라면 감히 나와 맞서질 말았어야죠. 또 모든 것은 쟤탓 하실겁니까?
  • 寶瑟 2011/01/29 01:06 # 삭제

    乞에 대한 고견을 들어봐야 하는 ...거겠군요.

    乞乞乞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0 #

    "그런 수준이라면 감히 나와 맞서질 말았어야죠."

    중2병 쩝니다. 쯧쯧
  • 불의타 2011/01/29 01:29 # 답글

    dreamersfleet 님. 님께서 문맥에 맞게 내용을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이 논란이 "모든 것은 쟤탓'으로 생겼다고 생각하신다면....... 한참 잘못생각하고 있다고 말씀드려야군요.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0 #

    본인 무오류증에 중2병까지 복합증상입니다.
  • 무명병사 2011/01/29 02:34 # 답글

    일단 오해의 소지가 있게 글을 쓰고선 "무식하네요."하고 고상한 척 허세부리는 건 뭐죠. 아니면 아니라고 확실히 써놓던가;;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1 #

    오해의 소지고 뭐고, 그게 가정형이던 추측형이던, 비꼼이던 간에 본인의 주장에 오류가 있음은 말할 필요가 없는데 말이죠. 본인의 오류는 어쩌지 못하고 계속 말을 돌리고 있는 것이 그저 불쌍할 따름입니다.
  • LVP 2011/01/29 02:59 # 답글

    아웅 그넘 ㄸ색깔이 시커먼걸 보니 광팔이 2중대구나.
  • LVP 2011/01/29 03:22 #

    광팔이 어린이는 ㅇㄴ을 크게 벌려, 이유립의 매직스틱을 받는다. 실시.

    ※하나 더. 여기는 낮 열두시에 쉬는시간이지만, 거기는 새벽 세시다, 폐인짓 하지말고 내일 당장 일자리를 구하시라.
  • 광팔아. 2011/01/29 07:42 # 삭제

    학교나 가세요. 말하는거 보면 딱 광팔인데 뭐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2 #

    ㄲㄲㄲㄲ건물 드립.. ㅋㅋㅋㅋㅋ
  • 듀란달 2011/01/30 21:52 #

    dkfototo // 어 그래. 난 이건희 손자다.
    인증도 못하면서 주디만 처 놀리는 것이 어디서 깝쳐. 꺼져!
  • Jes 2011/01/29 03:28 # 답글

    아니 저게 비꼬는 거라면 원칙적으로 6두품이 상대등에 못오른 다는 말을 하고 싶으신 건가요?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2 #

    본인 무오류증 환자입니다. 자비를 베풀어야죠.
  • 광팔아. 2011/01/29 07:42 # 삭제 답글

    지나가면서 본 건물 이름 대지 말고 인증이나 해봐 병시나

    입으로는 뭘 못해

    난 그럼 이건희 손자겟다 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ㅗ
  • ㅋㅋㅋ 2011/01/29 13:44 # 삭제

    저말 맞아.
    광팔이 부산 산다는데 부산에서는 롯데캐슬 45평형이 싯가 한 5억 가고 복합 주상 오피스텔 한 2억한다고.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3 #

    건물과 부동산의 집합 관계도 모르는 주제에 뭐가 맞다는 것인지 참...
  • 광팔이. 2011/01/29 07:44 # 삭제 답글

    비로그인으로 욕쓰는 광팔이 2중대가 등장한 다음엔

    꼭 마광팔이나 그의 분신들이 식민빠운운하는 글을 쓴단 말이지.

    이런 시간의 일치가 과연 우연일까.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3 #

    우연입니다요. 그렇<겠지요.>
  • akpil 2011/01/29 08:50 # 답글

    역사창조에 이어서 이제는 한글을 이용한 새로운 언어 창조에까지 영역을 넓히는군요.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4 #

    이글루스에서 새로운 유행어가 창조되었습니다. 그렇<겠지요.>
  • siga 2011/01/29 09:29 # 답글

    레알 언어드립 쩌네요
    아따 DF성님 발뺌이 갑이셨제
    거겠군요가 비꼬는 의미였군요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4 #

    언어드립 쩝니다.
  • ViceRoy 2011/01/29 11:07 # 답글

    아아 저는 지난 20년간 문법 공부를 헛 한 것 '같군요'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5 #

    저도 한쿡 네이티브 스피커인줄 알았는데 아닌 <거겠군요.>
  • 창검의 빛 2011/01/29 12:15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국어 드립에 롯데 캐슬 드립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5 #

    ㅋㅋㅋ광팔이 불쌍해서 어쩝니까.ㅋㅋㅋ
  • DreamersFleet 2011/01/29 13:03 # 답글

    결국 주장에 대해서

    나는 "거겠군요" 이런식으로 답했죠. 최소한 단정적으로 말하지는 않았고 반문하는 예기고 사실은 비꼬는 것이죠. 나역시 여기서 그리고 전 포스팅에서 처럼 하이에나처럼 "나"를 비꼬는 인간들 처럼 그 주장을 비꼬고 있지요. 결국 같은 주장을 비꼬는데 그들이 목표는 "주장" 그 자체가 아니라 "나"로 바뀐 것이오. 가공할 난독증이지요. 그대들은 그렇게 남 잘못을 후비고 싶어하지만(이또한 조선조식 고질적 악폐이오만) 돌아오는 것은 난독증세의 폭로일 뿐. 어찌 "거겠군요"와 "입니다"를 같은 것이라고 하오. 그런 식의 난독이라면 고차원 학술적 논쟁은 글렀고 시정의 쌍욕이나 초딩들 패싸움에나 어울리는 것이라오. 하긴 "모든 것 쟤탓"이란 수준의 생각밖에 못하는 초딩들하고 무슨 말을 더 하겠소.
  • Jes 2011/01/29 13:47 #

    그럼 말장난은 그만 두고라도, 비꼬지 말고 의견을 말씀해 주십시오. 그렇다면 스스로 인용하신 기록이 육두품에 관련된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는 겁니까?
  • 寶瑟 2011/01/29 13:47 # 삭제

    지극히 객관적이고 엄정하게 중립적인 제가 보기에는 DreamersFleet가 주장과 자신을 혼동하여 주장에 대한 비판을 자신에 대한 비난으로 착오하여 결국 자신의 명예를 스스로 떨어뜨리고 있는 거겠군요
  • ㅋㅋㅋ 2011/01/29 13:48 # 삭제

    DreamersFleet님께서 하신 말씀이 틀린 것이 하나도 없구만.
    하여간 수고가 많으십니다.
  • Quattro 2011/01/29 13:49 #

    그러니까 무슨 말을 더 하느냐고 할 거면 오질 말든가. 계속 주시하면서 말로만 상대를 못하겠다니 어쩌니 하는데 정신적으로 힘들지 않으십니까?
  • 궁상각치우 2011/01/29 14:12 #

    아니 말 섞기 싫다며 자꾸 말을 싸는 이유가 뭔데요? 냄새나요.
  • 야스페르츠 2011/01/29 14:15 #

    이건 뭐지... 해독이 안돼요. 난필증까지 앓고 계신줄은 몰랐네요.
  • 나인볼 2011/01/29 14:20 #

    애초에 자기 주장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면 될 걸, 논파당하자 할 말이 없으니 계속 '니들이랑 상대 안함 잉잉 ㅠㅠ'이란 소리만 주워섬기고 있지. 그러니 뭐가 되겠남요. 홍낄낄.

    그냥 뻘짓 한번 했다고 인증하면 될 걸 가지고, 인간적으로 존내 구차해 보입니다. 중 2병을 스물 넘어서도 가지고 있는 건 죄악임.
  • 맥시멈 2011/01/29 14:31 # 삭제

    저도 ㅋㅋㅋ님 말씀처럼 DreamersFleet님의 주장이 백번천번 옳은것 같습니다.
    DreamersFleet님의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 나인볼 2011/01/29 14:39 #

    그리고 ㄱㅍ아, 분신질을 할거면 시간대라도 좀 다르게 해라. 한놈 달고 나서 곧장 비로긴이 똑같은 패턴으로 우르르 몰리면 대체 누가 그걸 다른 인간으로 봐주겠냐? 낄낄낄.

    거기다 추천평에서까지 똑같은 타이밍에 분신질 써서 다급하게 허덕이면 아이큐가 두자리수라도 감을 잡지...ㅠㅠ 아무리 손발이 떨려도 그렇지, 꼬라지 하곤... 에혀.
  • ㅋㅋㅋㅋ 2011/01/29 14:44 # 삭제

    도피질 쩌네ㅋㅋㅋ 제대로 된 의견을 말하면 될걸ㅋㅋ 어차피 깨질걸 알고 있으니 말장난이나 해서 아무것도 제대로 마무리되지 않은걸로 퉁치려는 자세 쩝니다ㅋㅋ
  • Mr 스노우 2011/01/29 14:46 #

    '고차원적 학술적 논쟁'은 DF님이 할만한 소리가 아닌 것 같은데요?
  • 불곰™ 2011/01/29 18:36 #

    너는 그럼 자학한 "거겠군요"
    ^ㅅ^
  • 2011/01/29 16:4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1/01/29 17:49 # 답글

    고생하십니다. 뭐 마광팔 레벨의 인물인데 이제 버려두시지요. 답 안나옵니다. ㅠㅠ
  • 얼음거울 2011/01/31 21:09 # 답글

    자신만의 패러렐 월드를 펼치는 병신만큼 상대하기 힘든 병신은 없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유사역사학 방지

얼마블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