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4/27 07:37

얼음집문답이군요 잡담

얼음집문답이래요


을파소 님께서 이런 한적한 블로그에도 바톤을 돌려주셨군요. 감샤합니다..


1. 이글루는 어떻게 시작하셨습니까?

> 환독 치료를 위한 백신을 탐사하는 과정에서 초록불님의 이글루를 알게 되었죠. 그곳을 정기적으로 구독하면서 지내다가, 댓글 한 번 달자고 가입한 것이 이렇게 되었습니다. 후후


 2. 하루 포스팅 수는 얼마나 됩니까?

> 하루 보다는 일주일 단위로 보는 편이 쉽겠죠. 취직하기 전에는 일주일에 2~3편씩도 했는데, 취직한 후로는 포스팅 하기가 쉽지 않군요....... [환비들과 키워짓할 시간은 있으면서...ㅡㅡ;]


3. 이글루의 주제는 뭐죠?

> 종종 악질식민빠 님이나 진명행 님처럼 뚜렷한 주제를 가진 이글루를 보면 참 감탄스럽습니다.... 제 이글루는... 이름도 아직 '○○○님의 이글루'인 것을 봐도 알 수 있듯이... 그냥 허접잡탕입니다.... 저는 멀티플레이라고 우기고 싶습니다만....


4. 이글루 이웃들과의 사이는 어떤가요?

> 뭐... 다행히 이글루의 이웃 분들에는 저와 성향이 비슷하거나... 특히 환비가 없으시기 때문에, 사이는 원만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티는 정말 이 블로그가 처음인지라... 카페 같은 것에서 활동한 적도 거의 없고, 아직까지는 블로그 이웃과의 교우가 익숙하지는 않네요.


5. 메신저에 이글루 이웃들이 얼마나 있습니까? 

> 아... 메신저에 이글루 이웃들을 등록하기도 하는군요.... 저는 인터넷 상의 커뮤니티가 완전 초보인지라....

6. 하루에 이글루를 몇시간씩 합니까?

> 인터넷을 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적어도 1~2시간에 한 번 쯤은 들어가 봅니다... 포스팅은 요새는 거의 안하는지라... 눈팅과 댓글질만 열심히 하고 있죠.


7. 이글루 이웃들중에 자신보다 나이 많은 사람과의 교류는 어느정도죠?

> 왠지 제가 링크를 걸고 자주 찾아뵙는 이웃들은 대부분 저보다 나이가 많은 듯 싶습니다. 제 또래인 것 같은 분은 한단인 님 정도??

8. 이글루를 하면서 바뀐점이 있나요?

> 예전에는 관심에도 없던 정치·사회 모든 분야에 대해서 폭넓게 배우고 있습니다. 처음 목적은 환비 백신을 구하는 것이었는데, 이제는 환비 백신보다 이곳 이웃분들의 폭넓은 지식과 식견을 열심히 배우고 감탄하고 있죠.
 

9. 존경하는 이글루 유저가 있나요?

> 인간적으로 존경스러운 분이시라면, 역시 초록불 님을 꼽겠습니다. 균형잡힌 시각과 폭넓은 지식에는 언제나 감탄을... 그리고 포스팅으로 존경스러운 분은 역시 악질식민빠님....... 환비용 특효약을 개발하신 위대한 석학이시죠.


10. 자신의 이글루의 수준은 어느정도 된다고 생각하나요?

> 제 이글루의 이름만 보아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11. 다음 바톤상대를 정해주시겠어요?

> 그냥 이쯤에서 끝내는 편이.... 넘길 사람이 없군요.

덧글

  • 초록불 2008/04/27 09:11 # 답글

    에... 아무튼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유사역사학 방지

얼마블연